[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4·15 총선을 앞두고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공천관리위원회(비례공관위)는 24~26일간 진행된 비례대표 후보 공모 결과 총 130명이 신청했다고 밝혔다.
27일 비례공관위는 이 같이 밝히고 130명중 남성은 81명(62%), 여성은 49명(38%)을 각각 차지했다고 말했다.
부문별로 나누면 특정 순번을 놓고 경쟁을 벌이는 제한경쟁분야에 총 19명이 지원했고, 경제분야에 6명, 과학기술분야에 4명, 교육분야에 4명, 국가유공자 분야에 1명, 국방분야에 1명, 노동에 4명, 노인분야에 4명. 농어민 분야, 6명, 다문화 분야에 5명 등이 지원했다.
후보 순번 1번을 놓고 경쟁하는 여성장애인의 경우 4명이 후보 순번 2번의 외교·안보에는 남성 3명이 각각 응모했고, 후보 순번 9번이 배정된 취약지역 부문에는 여성 5명, 남성 7명 등 모두 12명이 신청을 완료했다.
후보 순번 3∼8번, 11∼20번을 놓고 겨루는 일반경쟁분야에는 총 111명의 지원이 몰렸다.
이날 비례대표공관위는 이 같은 결과를 발표한 뒤 오는 29일 서류심사에서 비례후보를 1차로선정하고 다음 달 2일부터 4일까지 면접 심사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면서 다음달 10∼11일 국민공천심사단의 투표를 통해 후보를 한번더 압축하고, 같은 달 14일 중앙위원회에서 순위 투표를 실시해 최종결정한다는 방침이다.
민주당은 이와 관련해 다음 달 4일까지 민주당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공천심사단을 모집하기로 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