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곁에 있으면서 참 많은 변화를 시도했고 업적도 남겨, 안타까움 금할 길 없다”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
▲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

[폴리뉴스 정찬 기자]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은 10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유명을 달리한 데 대해 “너무 상처나 쇼크가 크다”며 자신이 충격에 휩싸여있음을 숨기지 않았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진행된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 민주당 당권후보 인터뷰에서 “이렇게 프로그램에 나와서 이야기할 용기가 도저히 안 나는 상황이다. 워낙 박 시장이 우리 사회에 미친 영향도 크지만 또 제 개인적으로는 박 시장과 1980년대에 만났으니까 서로 같이한 지가 40년 가까이 돼간다”며 이 같은 심경을 밝혔다.

박 시장의 죽음에 성추행 의혹 제기된 상황이라는 질문에 김 전 의원은 “국민들의 기대에 못 미친 부분이 있지만 이 부분은 고인의 명예와 관련된 부분이니까 제가 말을 덧붙이기는 조심스럽다”고 이에 대해선 평가하지 않았다.

그러면서 “아침 출근 시간이라서 조심스럽지만 정말 박원순 시장께서 그동안 우리 곁에 계시면서 참 많은 변화를 시도하셨고 또 업적도 남기셨다. 고인이 갑자기 저희 곁을 떠난 데에 대해서 모두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다.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부동산문제와 관련 주택공급을 늘이는 방안으로 수도권 그린벨트 해제 주장이 나오는 데 대한 질문에도 “이 문제에 대해서는 그동안 유명을 달리하신 박원순 시장님께서 워낙 이 문제에 대해서 강한 가치의 입장을 가지고 계셨기 때문에 이 문제는 조금 지나가는 게 좋겠다”며 박 시장의 그린벨트 유지 입장을 의식하며 말을 아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