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30명 추첨해 경품 증정

KCC 페인트 광고 '기안84의 페인트 교실'편 캡처본. <사진=KCC 제공>
▲ KCC 페인트 광고 '기안84의 페인트 교실'편 캡처본. <사진=KCC 제공>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KCC는 지난달 23일 선보인 자사 페인트 광고 ‘기안84의 페인트 교실’ 편이 유튜브 조회수 360만을 넘겼다고 11일 밝혔다.

광고에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동 중인 웹툰작가 기안84(본명 김희민)가 모델로 출연했다. 2분 25초 분량의 광고 영상에는 ‘추억의 아저씨’ 밥 로스(Bob Ross)로 변신한 기안84의 모습이 담겼다. 과거 EBS 프로그램 ‘그림을 그립시다’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었던 밥 로스는 갈색 폭탄머리와 수염이 트레이드마크로 유명하다. 기안84는 이를 그대로 따라 하며 네티즌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밥 아저씨’로 변신한 기안84는 페인트로 인테리어를 간편하고 쉽게 꾸밀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영상 속 그의 롤러질과 붓질은 유행이 지난 벽지와 몰딩, 방문, 원목 테이블, 싱크대 하부장, 철제의자, 개집, 콘크리트 외벽 등 소재를 가리지 않는다. 친환경 페인트라며 광고주의 얼굴에 페인트칠을 하기도 한다. 그리고는 그만의 능글맞은 표정과 목소리로 “참 쉽죠?”를 연신 외치며 ‘페인트는 쉽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해당 영상에는 총 900개에 달하는 댓글이 달렸고, ‘좋아요’ 수도 4천을 넘겼다. KCC에 따르면 영상를 접한 누리꾼들은 “평소 광고는 칼같이 스킵(Skip)하는데, 끝까지 다 보고 너무 재미있어서 다시 보러 찾아옴”, “광고주 대단하다. 광고가 묘하게 신기하면서 재미있고, 기안84랑 진짜 잘 어울리는 같아”, “광고주 얼굴에 칠하는 거 진짜 페인트임? 보다가 빵 터짐”, “기안84는 어쩐지 실제보다 연기가 더 자연스러워” 등의 반응을 보였다.

KCC는 이번 광고 영상에 많은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오는 23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도 실시한다. 영상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장면을 골라 타임스탬프와 함께 소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치킨 세트’를 증정한다. 타임스탬프란 ‘00:00’과 같이 영상의 분과 초를 기재함으로써 영상의 특정 시점에 링크를 걸어 공유하는 기능이다. 타임스탬프를 클릭하면 영상은 해당 시점으로 바로 넘어가 재생된다.

KCC 관계자는 “과거 밥 로스가 전문적인 미술 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려 했던 것처럼 이번 광고에서는 ‘페인트는 쉽다’라는 메시지에 집중하기로 했고, 이를 기안84가 자신만의 독특한 매력으로 잘 표현해 줬다”면서 “‘기안84의 페인트교실’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인테리어에 페인트를 떠올릴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과 폭넓게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