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 미래전환 K뉴딜위원회는 12일 ‘미래차 혁신성장 및 조기전환 방안’을 주제로 간담회를 열고 전기·수소차 등 관련 산업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경기도 고양시 현대모토스튜디오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조정식 정책위원장을 비롯해 홍정기 환경부 차관등 정부 관계자와 공영운 현대자동차 사장, 김필수 전기차협회장 등 업계 관계자가 참여했습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자리에서 “ 하다”고 밝혔습니다.

조정식 정책위의장도 “우리 기업이 미래차 시장을 선도하도록 재정적, 정책적 수단을 총동원하겠다”며 “ ”고 강조했습니다.

홍정기 차관은 주제 발표에서 오는 2022년부터 공공부문의 모든 신규차량을 전기차로 하는 등의 미래차 보급 의무제도를 시행하고 전국고속도로 휴게소에 초급속충전기 설치하는 등 미래차에 대한 정부의 계획을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홍 차관은 “2022년부터는 공공부문 차량구매를 모두 전기·수소차로 의무화할 것”이라며 “2023년부터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저공해 차량’(혜택 대상)에서 제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만기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회장은 전기차 충전 보조금과 구매 시 세제 혜택 등 업계의 요구를 전하고, 김필수 전기차협회장은 “전기차 충전기 중 지붕이 없는 것이 90% 이상으로, 비로 인한 고장이나 사고 위험이 크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해 조 의장은 “굉장히 생생한 일(지적)이다. 실효성있는 운영·인프라를 정부 부처에서 챙겨 달라”고 답했습니다.

앞서 환경부는 지난달 22일 그린뉴딜 가운데 하나로 오는 2025년까지 약 20조3000억 원을 투자해 전기차 113만대, 수소차 20만대를 보급하고 약 15만1000명 규모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을 밝힌 바 있습니다.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경제브리핑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