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로고와 당색 교체에도 나선다. 새 당색은 단색보다는 2~3가지 색 혼용이 될 전망이다. 새 당명 개정과 정강‧정책을 수립한 이후의 작업이다.
김수민 국민의힘 홍보본부장(전 국민의당 의원)은 7일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김종인 위원장께서 숙제를 하나 주셨다. 색깔이 됐든 이름이 됐든 다양성이라는 기치를 반드시 녹여줬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다”며 “그런 부분에서 색깔도 두세 가지로 혼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여러 가지를 두고 고민해보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본부장은 “9월 둘째 주에서 셋째 주 정도까지 디자인 로고나 색깔을 마무리하려고 한다”며 “이전 썼던 빨간색을 다시 쓰는 일이 있어도 그 빨간색이 조금 더 새로운 탈이념적인 지평을 넓힐 수 있는,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게 하는 방법을 고민해보고 있는 터여서 굉장히 어렵다”고 말했다.
휴대폰 배터리 그림 등을 묘사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당 회의장 백드롭에 대해서는 “‘이렇게 해야지'(라는 반응)”이라며 “의원들의 의욕이 많고 열심히 발신을 하셨지만 그것이 과연 국민들의 마음속에 와 닿았느냐는 부분에 대해서 저희가 성과 관리를 못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새 당명이 기존 보수정당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의견에는 “국민이라는 단어를 좌파 진영의 상징이라고 이념과 결부시키는 것은 유효기간이 지났다고 생각한다”며 ”그 단어가 앞으로 어떤 시대 자체를 통해서 미래 가치를 함양할 것이냐에 대해서는 우리가 앞으로 만들어나가면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의힘이라는 새 당명은 ▲국민으로부터 나오는 힘 ▲국민을 위해 행사하는 힘 ▲국민을 하나로 모으는 힘을 함축한 것이다.
국민의힘의 한글 표기는 띄어쓰기가 없는 ’국민의힘‘이며, 외국어 표기는 영어로는 'People Power Party(피플 파워 파티)'이고 중국어로는 '国民力量(궈어민리이량)', 일본어로 '国民の力(고쿠민노 치카라)'로 정해졌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