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대학교-KT 간 ‘비대면 온라인 교육서비스 사업 추진’ 사업 협력 통해 서비스 고도화 및 에듀테크 기술 개발을 위한 협력 예정

서울교육대학교(총장 임채성)이 8일 (주)KT(대표 구현모)와 ‘비대면 온라인 교육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간 업무 협력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울교육대학교(총장 임채성)이 8일 (주)KT(대표 구현모)와 ‘비대면 온라인 교육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간 업무 협력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교육대학교(총장 임채성)는 8일 (주)KT(대표 구현모)와 ‘비대면 온라인 교육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간 업무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서비스 고도화 및 교육 선진화를 위한 에듀테크 기술 개발·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서울교육대학교와 KT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고도화 및 최적화를 위한 공동 연구와 사업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KT의 플랫폼 역량과 서울교대의 교육 분야 전문역량과 노하우를 접목해 일선 교육현장 내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에듀테크 관련기술’ 연구·개발도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교육대학교 임채성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요즘, 이번 MOU체결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안정적인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코로나19 극복 및 대한민국 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MOU 체결 행사 후에는 서울교대부설초등학교에 방문해 KT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는 실시간 화상 수업 현장을 참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