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이태준 기자] 내일부터 치러지는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부동산 대책 효과, 다주택 보유 고위 공직자 문제에 대한 이슈가 중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7일 국회에 따르면 올해 국정감사는 23일까지 진행된다. 국토부는 국토교통부를 비롯해 토지주택공사, 시설안전공단, 한국도로공사 등을 대상으로 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당초 오늘 예정돼 있던 국토교통부 국감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쿠웨이트 조문사절단장으로 파견되면서 이번 달 16일로 연기됐다.
올해 국토위에서는 문재인 정부가 추진한 각종 부동산 대책 효과를 두고, 여야 간 공방이 이어질 전망이다. 문 정부 이후 집값은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3년간 서울 아파트값이 52% 올랐다는 분석을 내놨다.
다주택 보유 고위 공직자 논란에 대한 공방도 오갈 전망이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 21대 국회의원의 신고 재산을 분석한 결과 88명인 29%가 다주택자이고, 3주택 이상 보유한 의원도 17명(6%)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 ‘이해충돌’로 이슈가 된 박덕흠 의원의 건설사 수주 의혹과 관련한 비판도 제기될 것으로 보인다. 박 의원은 국토교통위 소속 당시 국회의원으로 가족 명의 회사에 피감기관의 관급공사 3000억원을 따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한편, 국토위 의원들은 국토부 국감을 위한 증인 채택을 확정짓지 못한 상황이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