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부끄러워해야...철저한 수사 지휘하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공유정당 플랫폼 및 국정감사 37대 정책과제 발표 기자회견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공유정당 플랫폼 및 국정감사 37대 정책과제 발표 기자회견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라임·옵티머스 사태는 “‘정계·감독기관·사기꾼’ 탐욕의 삼각동맹이 만들어 낸 권력형 금융사기”라면서 특검을 요구했다.

안 대표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차명으로 지분을 가졌던 청와대 행정관처럼, 또 어떤 여권 인사들이 신분을 숨기고 추악한 악의 세력에 적극 가담했는지 철저하게 밝혀야 한다”면서 “1원 한 푼 받은 적이 없다며 펄펄 뛰는 사람들이 진짜 깨끗한 사람인지 낱낱이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은 수많은 국민에게 피눈물을 흘리게 한 사기 범죄에 분노하고, 거기에 여권 인사들의 이름이 거론되는 것에 부끄러워해야 한다”면서 “법무부 장관에게 지휘권 발동을 명령하고 철저한 수사를 지휘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청와대까지 뻗친 부정부패의 증거, 유력 대선주자 측근에까지 파고 들려 한 범죄의 그림자를 색출하고 걷어내는 일은 대통령의 결심이 없으면 불가능하다”면서 “대통령이 결심하지 못한다면 이 권력형 대형 금융사기 사건들은 특검에 의해 진실을 파헤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라임 사태의 핵심 관계자 중 한 명인 스타모빌리티 대표는 권력층과 가까운 언론인 출신”이라면서 “기업운영과 거리가 먼 친여 언론인 출신이 대표를 맡았던 것부터가, 속된 말로 무엇을 믿고 이런 일을 벌였는지 극명하게 보여준다”고 말했다.

또 “라임 문제는 이미 작년 7월에 일어난 사태인데 1년 3개월이 지난 지금에 와서야 결정적 진술들이 나오고 있다. 그 사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서울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을 없애버렸다”면서 “왜 그랬겠나. 한 마디로 수사하기 싫었기 때문”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무엇이 나올지 알고 있었기에 그 파장을 감당할 자신이 없었던 것”이라면서 “검찰총장의 손발은 잘리고, 권력만 바라보는 해바라기 검사들이 요직을 독점한 지금 검찰에는, 여권 관계자의 이름이 줄줄이 나오는 권력형 비리 사건에 침묵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