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성북구는 겨울을 맞아 관내 김장 나눔 행사가 한창이라고 24일 밝혔다.
월곡2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지난 18일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동 주민센터 뒤뜰에서 김장을 진행했다.
회원들은 160여 포기 김치를 담가 지역 내 홀로 지내거나 만성질환을 앓는 어르신 60여 가구에 전달했다.
신현화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김장철 이웃 간에 김치를 나눠 먹던 아름다운 전통문화가 확산되길 바라며, 동시에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작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 날인 19일에는 성북구 길음1동 성북제일새마을금고가 ‘2020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새마을금고 어머니회가 정성껏 담근 김치로 길음1, 2동 내 저소득 주민 200여 가구에 전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날 앞치마를 둘러메고 김장에 참여해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위해 성북제일새마을금고가 앞장서 주신 것에 무척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이웃의 정이 듬뿍 담긴 김치가 주민들에게 희망과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황하연 성북제일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저희 성북제일새마을금고에 보내주신 따뜻한 성원을 외부활동이 어려운 이웃에게 작게나마 보답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