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대부분의 점포들이 문을 닫았다. <사진=김현우 기자> 
▲ 9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대부분의 점포들이 문을 닫았다. <사진=김현우 기자> 

 

[폴리뉴스 김현우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무서운 확산세로 인한 소상공인의 피해가 커지면서, 정부는 긴급 온라인 대출 카드를 꺼내들었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9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2000만원 긴급 대출을 신설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출은 이날 오후 1시부터 3000억 원 규모의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한다.

연평균 매출, 월평균 상시근로자수 등 소상공인 기준에 해당하면서 대출 제한 사유가 없는 개인이나 법인 사업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 한도는 업체 당 최대 2000만 원이다. 고정 금리는 2%, 2년 거치, 3년 상환이다. 대출금액은 심사 결과에 따라 최대 2000만 원 한도 내에서 달라질 수 있다.

아울러 대출은 현장 신청을 받지 않고 온라인 접수 방식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중소기업통합콜센터(국번 없이 1357)에서 상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코로나19 3차 대유행에 따른 재난지원금에 대해서도 논의 중이다. 박치형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은 "코로나 전개 상황 등을 감안해 지원대상·규모·지원방식 등 구체적 추진방안을 마련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조속히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