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하남시장은 지난 7일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김영철 공동위원장 등과 관내 의료기관을 방문했다.<사진=하남시>
▲ 김상호 하남시장은 지난 7일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김영철 공동위원장 등과 관내 의료기관을 방문했다.<사진=하남시>

 

김상호 하남시장은 코로나19 재확산 대응을 위해 관내 의료기관에 코로나19 방역 협조를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7일 김 시장은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김영철 공동위원장 등과 병원, 약국, 치과, 한의원 등 관내 의료기관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김 시장은 “코로나19가 급격하게 재확산됨에 따라 최일선에서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관내 의료기관의 역할이 보다 중요해 졌다”며, 김 위원장 등과 코로나19 현장 방역체계를 살피고, 대응강화에 협조해 줄 것으로 독려했다.

시는 이날 의료기관에 ▲역학조사 위한 CCTV 확보 ▲접수대 등 투명아크릴 칸막이 설치 ▲비강 ㆍ 구강 ㆍ 안구 등 진료 시 최소 의료인만 보호복 등 착용 후 최대한 짧게 진료 ▲자주 환기할 것 등을 요청했다.

또 의심환자가 방문 시 먼저 보건소에 검사 의뢰해 줄 것과 호흡기 증상 환자는 호흡기감염클리닉을 이용토록 안내했다.

특히 김 시장은 방문 의료기관에 ‘함께 라서 헤쳐 나갑니다’라는 친필 메시지를 전달, “협력이 절실했던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큰 도움을 주신 우리 시 의사회 ‧ 약사회 ‧ 한의사회 등 모든 의료진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뜻 전했다.

이어 “지역의료 보건체계 최일선인 의료기관의 철저한 방역시스템 유지가 코로나19 지역 확산과 의료공백을 최소화하는 방안”이라며,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의료방역분과 및 지역 의료기관과 더욱 협력해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날을 시작으로 관내 의료기관 94개소를 방문, 코로나19 방역 준수사항을 전달하고 방역체계 강화를 독려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