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원 출·퇴근 시 체온 측정··· 공항 직원은 공항 시설 내 고글 착용
승무원 비행 시 고글 착용 의무화··· 국제선에서 전 노선으로 대상 확대

에어부산 공항 직원이 카운터 시설물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 에어부산 공항 직원이 카운터 시설물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에어부산이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라 전사적인 방역조치과 지원체계 확대에 나섰다.

에어부산은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라 선제적으로 방역체계 강화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치를 통해 에어부산은 코로나19 사태의 확산세를 고려해 전사적으로 방역조치 및 지원체계를 확대하며 승객의 불안감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에 따라 에어부산은 지금까지 국제선 캐빈 승무원에게만 적용했던 고글 착용을 17일부터 전 노선 승무원으로 확대한다.

또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된 지역인 인천·김포·김해 공항에서는 ▲공항 직원의 경우 공항 시설 내 (게이트·Floor 등) 고글 착용 의무화 ▲카운터 출·도착 시설물 상시 소독 ▲공항 직원 출·퇴근 시 체온 측정 등 방법으로 방역체계를 강화했다.

내부적으로는 본사 임직원의 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출퇴근 시 체온 측정 및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사내 방송을 통한 외부 환기, 외부 활동 자제, 개인위생 관리 강화 등의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국내 항공사 중 최초로 전 노선 탑승 게이트 앞 열화상 카메라 및 손 소독제 자동 분사기 비치 ▲비대면 공항서비스 강화 ▲기내 다중이용시설물 상시 소독 ▲기내 손 소독제 제공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에어부산의 우수한 방역체계와 예방책을 더욱 견고히 하여 지속적으로 승객들에게 안전한 항공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에어부산은 최고 수준의 방역체계와 운항능력을 바탕으로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서는 리딩 항공사가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국내 항공사 최초로 목적지 없는 비행을 실시하고 지방공항 국제선인 부산-칭다오 운항을 재개했다. 오는 25일 운항하는 목적지 없는 비행은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대구→부산→일본 대마도 섬 상공까지 날아간 후 인천으로 되돌아오는 총 2시간 코스로 진행된다.

아울러 에어부산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진행한 일반공모 청약에서 627 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약 2조 1천억 원의 자금을 모았다. 이를 통해 올해 유상증자를 실시한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많은 청약 증거금 기록을 기록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