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 강서을 공천 취소된 전 통합당 김원성 최고위원
지난 5월 서울경찰청에 황 전 대표, 이석연 직무대행 등 3명 고발
"경찰이 미투 증거 녹취록 제출 요구하자 '당에서 폐기했다' 답변" 폭로

전 미래통합당 김원성 최고위원이 지난 3월 19일 부산시의회 앞에서 자신에 대해 제기된 미투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공천 취소의 부당함을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전 미래통합당 김원성 최고위원이 지난 3월 19일 부산시의회 앞에서 자신에 대해 제기된 미투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공천 취소의 부당함을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4월 총선을 앞두고 부산 북 강서을에 출마했다가 ‘미투’(Me too) 의혹으로 공천이 취소됐던 전 미래통합당 김원성 최고위원이 정치공작의 실체를 끝까지 규명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20일 김(45) 전 최고에 따르면 지난 3월 자신에 대한 공천을 취소한 당시 황교안 당 대표와 이석연 공천관리위원장(공관위) 직무대행, 의혹을 제기한 성명불상자 등을 지난 5월 서울경찰청에 고발했다.

그는 이들이 ‘미투’ 의혹이 제기되자마자 피해여성의 실체나 피해 사실이 확인되지 않은 상황에서 공천을 취소해 자신의 명예를 훼손하고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혐의라고 밝혔다.

김 전 최고에 따르면 당의 공관위와 최고위원회의는 지난 3월 19일 미투 제보를 이유로 공천 무효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후보인 자신에 대해 사실 확인 및 소명의 기회를 전혀 주지 않았다.

그는 또 수사를 맡은 경찰이 당시 이들에게 제출됐다고 알려진 녹취록을 제공해줄 것을 요구했지만 이미 파기했다는 석연찮은 이유로 제출하지 않는 등 관련자들이 진실을 은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김 전 최고는 지난 3월 16일 부산 북 강서을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로 확정됐지만 3일 뒤 공관위가 미투 제보를 사유로 공천 무효를 요청하자 최고위가 공천 무효를 의결했다.

이석연 직무대행은 이 결정으로 파장이 이어지자 20일 "김 최고위원은 미투와 관련한 녹취록이 있어서 공관위 법률팀에서 검토한 끝에 '안된다'고 판단한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당시 한 최고위원은 모 언론과의 통화에서 “김 최고위원 미투 관련 증거들은 직접 확인하지 않았다. 녹취록 등이 있다는 보고는 받았다”고 밝힌 사실이 보도되기도 했다.

김 전 최고는 20일 폴리뉴스와의 통화에서 “공천 취소 이후 9개월이나 지났지만 피해자도, 피해 사실도 없는 실체 없는 미투 의혹의 피해로 지지자들과 가족이 고통을 받고 있다”면서 “반드시 정치 공작의 추악한 실체와 배후를 밝혀 명예 회복과 정치적 재기를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김원성 전 최고위원은 경찰대를 졸업한 뒤 경찰청과 해양경찰청에 이어 CJ그룹에서 근무했으며 2019년 정계에 입문해 미래를 향한 전진 4.0의 전략기획위원장, 통합신당준비위원회 위원,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등을 역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