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감사NGO모니터단 선정 국리민복상 수상
“더욱 분발해 민생현안 챙기고 국민에게 다가가도록 최선 다할 것”

하영제 국민의힘 의원. <사진=하영제 의원실>
▲ 하영제 국민의힘 의원. <사진=하영제 의원실>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하영제 국민의힘 의원(초선, 경남 사천·남해·하동)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한 2020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국리민복상)을 수상했다.

하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함께 고민하고 국민 생활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정책의 개선을 이끄는 데 중점을 두어 제도개선에 초점을 맞췄다”며 “더욱 열심히 노력하라는 격려와 질책으로 삼아 발로 뛰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뜻깊은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신 선배·동료 의원님들과 항상 믿고 성원해주시는 사천·남해·하동의 주민들과 함께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며 “앞으로 더욱 분발해서 민생현안을 챙기고 국민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하영제 국민의힘 의원의 2020년 국감 주요내용. <사진=하영제 의원실>
▲ 하영제 국민의힘 의원의 2020년 국감 주요내용. <사진=하영제 의원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인 하 의원은 이번 국감에서 ▲LH공사의 공공택지 공급방식 개선 ▲공동주택관리사 교육비 문제점 지적 및 개선요구 ▲주택도시보증공사 다주택 임대업자 전세보증금 대위변제 방식 개선요구 ▲한국감정원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활성화 방안요구 ▲시설물유지관리업 업종전환 정책의 문제점 제기 등 문제를 지적했다.

그리고 ▲한국도로공사 부채 대책 및 포트홀 배상 개선 방안 ▲국가철도공단 미사용 철도 유휴부지 관리 이관 ▲코레일네트윅스 KTX특송 보안 강화대책 마련 ▲자동차 자율주행 통신방식 휴대폰 기반의 C-V2X 방식 도입검토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 MRO사업 추진 문제점 지적 ▲국민통합을 위한 동서연결 교통망 조기개설 촉구 등 국토·교통 분야 정책 개선에 중점을 둔 국감을 진행했다.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한국대학생 법정치봉사단과 시민·사회단체연대체의 모니터 위원, 각 분야 전문 평가위원들이 국정감사의 모든 과정을 종합 모니터링해 정밀평가를 통해 매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하 의원은 거창군수·진주시 부시장·남해군수 등 관선·민선 자치단체장과 산림청·내무부(현 행전안전부)·농림수산식품부 등 중앙부처 국정운영 등 공직 경험을 갖췄다.

이번 수상에서 하 의원은 이같은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을 제시하며, 21대 첫 국회 국정감사를 정책 국감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