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현우 기자] 29일 문재인 대통령이 3차재난지원금 지원을 내달 첫째 주 지급을 목표로 신속하게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화상으로 진행된 국무회의를 통해 "정부는 위기에 놓인 국민의 삶을 지키기 위해 9조 3000억 원 규모의 3차 재난지원금을 신속하게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세부적인 3차재난지원금 규모에 대해서는 "특히 직접적 피해가 큰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위해 100만 원을 공통으로 지원하고, 임차료 부담을 줄여드리기 위해 영업제한 정도에 따라 추가로 100만 원, 200만 원을 차등해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추가로 소상공인의 임차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저금리 이자 지원, 착한 인센티브 확대, 보험료 경감 등의 조치를 병행한다면서 "긴급 유동성을 제공하고 특수고용노동자, 프리랜서, 방문 및 돌봄서비스 종사자 등에도 별도로 소득안정 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말했다.

다만 "코로나와 전쟁은 끝나지 않았고, 국민들의 어려움은 지속되고 있다"며 "2021년 새해는 더욱 강한 책임감과 비상한 각오로 국가적 위기 극복과 대한민국의 도약을 위해 더 큰 힘을 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국민을 향해 "정부는 국민의 삶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국민들도 어렵지만 희망을 잃지 말고 용기를 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