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대구 팔공산 동화사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무소속 홍준표 의원 간 ‘깜짝만남’이 이뤄졌다. 이날 두 사람은 종정 스님 곁에 나란히 앉아 1시간가량 덕담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이를 두고 현 단일화 상황을 돌파하려는 안철수 대표의 행보가 아니냐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다.
이날 두 사람의 동화사 방문은 대한불교 조계종 진제 스님 신년 인사차 명목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 대표는 홍 의원과의 만남에 대해 “동화사 측에서 새해 예방객을 맞는 일정을 잡으면서 우연히 시간이 같았을 뿐 사전에 약속된 바는 전혀 없고 예방 자리에서는 서로에게 덕담과 격려를 건넸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취재진을 만나 “종정 예하께 인사차 온 자리에서 정치 이야기를 하는 것은 맞지 않다”며 “종정 예하께서 ‘큰 뜻(서울시장)을 품었으니 좋은 결과를 바란다’는 덕담을 해주셨다"고 밝혔다.
홍준표 의원 또한 취재진을 향해 "절에서 정치 이야기를 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동화사에서는 “두 분이 오시는 것을 모르셨을 것”이라며 우연히 만나게 됐다고 설명했다.
홍 의원은 이날 안 대표와 만난 뒤 자신의 페이스북에 "평생을 낭중지추(囊中之錐·주머니 속의 송곳)의 삶을 살고자 했는데, 금년부터는 난득호도(難得糊塗·똑똑한 사람이 어리숙한 사람처럼 보이며 살기는 힘듦)의 삶을 살아야 한다고 요구를 하니 연초부터 참 난감하다"며 "그러나 안철수 대표를 보니 그 말도 일리가 있다고 보여진다"는 글을 남겼다.
이어 “빈 구석이 있어야 사람이 몰려든다는 것은 YS(김영삼 전 대통령)를 봐도 정치적으로 증명이 됐다”고 했다.
한편 이날 동화사에는 안 대표와 홍 의원 외에도 국민의힘 홍석준(대구 달서구갑), 배현진(서울 송파구을) 의원 등도 방문해 종정 진제 스님에게 신년 인사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