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김윤기 당대표 직무대행, 이은주, 배진교, 류호정 의원 등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전략협의회에서 김종철 전 대표 성추행 사건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정의당 김윤기 당대표 직무대행, 이은주, 배진교, 류호정 의원 등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전략협의회에서 김종철 전 대표 성추행 사건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승은 기자] 김윤기 정의당 당대표 직무대행은 26일 김종철 전 대표의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피해자 책임론과 가해자 동정론 등 모든 2차 가해에 대해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행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전략협의회에서 "이미 가해자가 인정하고 사과한 명백한 성추행 사건"이라면서 "사건 당시의 구체적인 행위와 음주 여부 등은 사건의 본질을 흐릴 뿐"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대행은 "당 홈페이지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서 2차 가해로 보이는 내용을 발견할 경우, 이메일로 제보해주실 것을 당원과 국민 여러분께 정중히 요청드린다"고 강조했다.

김 대행은 보수단체가 김 전 대표를 형사고발한 것과 관련해서는 "피해자가 이미 자신이 원하는 정의당 차원의 해결방식을 명확하게 밝혔고, 이를 존중하는 것이 먼저"라며 "피해자의 의사에 반해 수사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했다.

이어 김 대행은 "이번 사건을 한 개인의 일탈로 보지 않겠다"며 "우리 당 안에서도 일상적으로 성차별, 성폭력이 발생하는 것은 아닌지, 당의 조직문화 전반을 돌아보고 대책을 마련하겠다. 뼈를 깎는 노력으로 환골탈태의 계기로 삼겠다"며 다짐했다. 

아울러 김 대행은 "피해자 장혜영 의원은 모두가 존엄한 사회를 위해 용기를 냈다"며 "당원 여러분도 장혜영 의원의 당에 대한 믿음에 함께해줄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고 호소했다.

한편 김 대행을 비롯한 정의당 지도부와 의원들은 이날 회의 시작 전 일어서서 고개 숙여 대국민 사과를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