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본 사회적경제기업과 특수고용직(특고)·프리랜서, 필수노동자에게 총 180억원 규모로 융자를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서울시가 2012년 조성한 사회투자기금을 통해 이뤄진다. 이 기금은 시가 사회적금융전문기관(단체)에 자금을 무이자로 빌려주면 기관이 여기에 민간자금을 더해 사회적경제기업 등에 연 3%대 저리로 최대 9년간 융자하는 방식으로 운영돼 왔다.

시는 올해 이 기금을 ▲ 코로나19 피해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자활기업) ▲ 사회주택을 공급하는 사회적경제기업 ▲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동자 등에게 빌려주기로 했다.

사회주택을 공급하는 사회적경제기업에는 총 18억원 규모로 지원된다. 기업당 최대 25억원(누적 채권 잔액 기준)까지 신청할 수 있다.

노동자들에게 지원되는 긴급자금은 총 30억원 규모다. 특고, 프리랜서, 플랫폼노동자, 필수노동자, 사회적경제기업 및 비영리단체 종사자 등에게 1인당 최대 1천만원을 3년간 저리로 빌려준다.

한편 서울시는 올해 사회투자기금을 운용할 수행기관을 이달 17일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