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박민식 부산시장 예비후보(왼쪽)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지난 16일 박지원 국정원장의 발언과 관련하여 김대중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의 불법도청 내용을 공개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오른쪽은 하태경 의원.<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박민식 부산시장 예비후보(왼쪽)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지난 16일 박지원 국정원장의 발언과 관련하여 김대중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의 불법도청 내용을 공개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오른쪽은 하태경 의원.<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8일 이명박(MB)·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원의 불법 사찰 의혹과 관련, 여권이 4월 재보궐선거에 개입하기 위한 '공작 정치'를 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특히 박지원 국정원장이 특정 언론에 고의로 정보를 흘려 국내 정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박민식 부산시장 경선 후보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대중(DJ) 정부 때 역대 국정원 사상 가장 조직적으로 불법 도청이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오세훈 서울시장 경선 후보는 KBS라디오에서 "왜 이런 논란이 꼭 큰 선거를 앞두고 나오는지 모르겠다"며 "(사찰문건을) 보고 받았다는 명단에 하필 부산에서 가장 유력한 박형준 후보 이름이 들어가 있어서 더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박수영 의원은 페이스북에 "선거가 다가오고 이길 방법이 없으니 선거에 개입하겠다는 박지원 부류의 구태가 아닐 수 없다"며 "1위를 달리고 있는 박 후보에게 흠집을 내겠다는 의도가 뻔히 보이는 작태"라고 비판했다.

<strong></div>발언하는 이재오 전 의원<사진=연합뉴스> </strong>
발언하는 이재오 전 의원<사진=연합뉴스> 

 

MB계 인사들도 관련 의혹을 일축하면서 사찰문건을 보고받았다고 지목된 박형준 당시 정무수석을 두둔했다.

이재오 상임고문은 CBS 라디오에서 "국정원의 IO(국내 부문 정보관)는 각 부처에 출입해 정보보고를 하는 게 업무"라며 "그걸 불법사찰이라고 얘기하는 것은 정치공작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했다.

정태근 전 의원은 YTN 라디오에 출연해 "여권 유권자들을 결집해 적폐의 후손들에 대해 심판해야 한다는 목적으로 사용한다고 본다"며 "국정원에서 (특정 방송에) 그 내용을 흘리지 않았으면 보도했을 리 없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