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원가 부담 커져

빵과 햄버거 등 먹거리 가격이 잇따라 인상되고 있다. <사진=맥도날드>
▲ 빵과 햄버거 등 먹거리 가격이 잇따라 인상되고 있다. <사진=맥도날드>

[폴리뉴스 김미현 기자] 연초가 되면서 빵과 햄버거 등 먹거리 가격이 잇따라 인상되고 있다. 지난해 이상기후와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주요 원·부재료 가격이 계속 오르면서 원가 부담이 어느 때보다 커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맥도날드는 오는 25일부터 버거류 11종을 포함한 30개 품목의 가격을 100~300원 올린다고 19일 밝혔다. 전체 평균 가격 인상률은 2.8%다.

대표 버거인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등은 4500원에서 100원 인상된다. 8년간 2000원이었던 불고기 버거는 200원이 올라 2200원이 된다.    

탄산음료는 100원, 커피는 크기와 종류에 따라 100원~300원 인상된다. 

맥도날드는 인상 이유로 "닭고기, 돼지고기, 달걀, 토마토, 양파 등 주요 원재료 가격이 20~30% 오르고, 지난 5년간 인건비 부담이 커졌다"고 밝혔다.

앞서 롯데리아도 이달 초부터 버거·디저트 등 제품 25종의 가격을 100∼200원 인상했다. 대상은 버거류 13종, 디저트류 7종, 드링크류 2종, 치킨류 3종으로 평균 인상률은 약 1.5%다.

파리바게뜨도 지난 18일부터 파리바게뜨 660개 품목 중 95개 품목을 평균 5.6% 올렸다.

땅콩크림빵이 1200원에서 1300원으로, 소보루빵이 1100원에서 1200원으로 올랐다. 치킨클럽 3단 샌드위치도 4100원에서 4200원으로 100원씩 오른다.

파리바게뜨는 “각종 제반 비용 상승에 따른 것”이라고 가격 인상 이유를 설명했다.

파리바게뜨에 이어 베이커리 2위 브랜드인 뚜레쥬르는 지난달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을 이유로 90여 종의 제품 가격을 평균 약 9% 인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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