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 백신 두고 "안정성 믿어달라" vs "국민 한숨 깊어져"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서울 마포구보건소를 방문, 정은경 질병관리청장과 함께 재활시설 종사자인 김윤태 의사(푸르메 넥슨어린이 재활병원)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받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서울 마포구보건소를 방문, 정은경 질병관리청장과 함께 재활시설 종사자인 김윤태 의사(푸르메 넥슨어린이 재활병원)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받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여야는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 것을 한목소리로 환영하면서도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의 안전성 등을 두고 엇갈린 입장을 내놨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이날 최고위에서 "백신 접종이 일상 회복과 출발의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며 "백신 유통부터 접종, 사후 반응 관찰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빈틈없이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강선우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정부가 확보한 백신은 외부 전문가들의 3중 자문을 기반으로 전문성, 투명성, 그리고 철저한 검증을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백신"이라며 "정부를 믿고 백신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도 "여전히 백신 안전성에 대한 국민적 불안감은 해소되지 않았다"며 "정부가 여전히 'K-방역' 홍보에만 열 올리고 있어 국민들의 한숨을 더욱 깊어지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의당 정호진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백신 접종이 시작된 만큼 정치권은 불필요한 백신 정쟁을 멈춰야 한다"며 "방역당국은 백신접종의 사전·사후 관리 등 안전한 백신접종에 대해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