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시민 위해 제 한 몸 바칠 것… 대한민국 새로운 리더십 되겠다”
“국민의힘, 정치적 공격 넘어 합리적 대안 제시하는 정당으로 거듭날 것”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로 선출된 박형준 전 의원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4.7 보궐선거 서울·부산시장 후보 경선 결과 발표회에서 후보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로 선출된 박형준 전 의원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4.7 보궐선거 서울·부산시장 후보 경선 결과 발표회에서 후보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는 4일 “이 정권의 폭주가 제동되는 선거가 이번 선거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의힘  4.7 보궐선거 경선 결과 발표회에서 “제게 주어진 공천장은 당이 준 것이지만 부산 시민들이 준 공천권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오로지 부산 시민을 위해 제 한 몸을 바치겠다. 대한민국의 새로운 리더십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 정치 역사상 가장 부끄러운 선거”라면서 “전임 시장들의 견제 받지 않은 잘못된 권력 횡보로 생긴 선거에 정의가 살아있음을 국민들이 보여줘야 한다. 한순간도 이 선거가 왜 치러지는지 잊으면 안 된다”고 다짐했다. 

그는 또 “문재인 정권 4년 동안 국민들이 폭주하는 정권에 대해 얼마나 실망하고 분노하는지 현장에서 느끼고 있다”면서 “국민들이 한 푼 한 푼 아껴 낸 세금을 정권의 정치 자금처럼 쓰는, 이 정권을 심판 안 하면 누굴 심판하겠나”고 비판했다.  

박 후보는 “이번 선거를 통해 국민의힘이 비판하는 정당이 아니라 대안이 있는 정당. 진정한 비전이 있는 정당임을 보여 드리겠다”며 “정치적 공격을 넘어서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당으로 거듭난다는 것을 부산 선거를 통해 보여드리겠다. 부산에서부터 정직한 대한민국 리더십, 혁신과 민주의 리더십 모범을 보여 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후보는 함께 경쟁했던 후보들에 대한 예우도 잊지 않았다. 그는 “무엇보다 오랜 경선 과정이었다”면서 “이 오랜 과정에서 분투해주신 이언주 예비후보와 박성훈 예비후보께 감사하다. 이 자리에 없지만 이진복, 전성하, 박민식 예비후보에게도 감사의 마음과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다음은 박형준 후보자 수락연설 전문이다.

정말 감사하다. 시민 여러분, 국민 여러분, 당원 동지 여러분 감사하다. 이 경선 과정을 이렇게 잘 준비해주시고 여기까지 오게 해 주신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공천관리위원회에서 탁월한 역량을 보여준 정진석 위원장과 공관위에 감사하다.

제게 주어진 공천장은 당이 준 것이진만 부산 시민들이 준 공천권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오로지 부산 시민들을 위해 제 한 몸을 바치겠다. 이 기운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에 새로운 리더십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저는 무엇보다 오랜 경선 과정이었다. 서울보다 부산이 오래했다. 이 오랜 과정에서 분투해주신 이언주 예비후보와 박성훈 예비후보께 감사하다. 이 자리에 없지만 이진복, 전성하, 박민식 예비후보에게도 감사의 마음과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경쟁을 하다 보면 얼굴을 붉히는 순간이 있기 마련이다. 이 순간부터 모든 걸 잊겠다. 같이 한 후보들을 믿겠다. 박성훈, 전성하 후보같이 젊고 역량 있는 후보들이 우리 국민의힘에 나섰다는 것이 희망을 보여주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이번 선거의 성격을 잊어선 안 된다.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 정치 역사상 가장 부끄러운 선거다. 부끄러운 일로 치러지는 선거다. 전임 시장들의 견제 받지 않은 잘못된 권력 횡포로 생긴 선거에 정의가 살아있음을 국민들이 보여줘야 한다. 한 순간도 이 선거가 왜 치러지는지 잊으면 안 된다.

문재인 정권 4년 동안 국민들이 폭주하는 정권에 대해 얼마나 실망하고 분노하는지 현장에서 느끼고 있다. 이 정권의 폭주가 제동 되는 선거가 이번 선거여야 한다. 국민들이 한 푼 한 푼 아껴 낸 세금을 정권의 정치 자금처럼 쓰는, 이 정권을 심판 안 하면 누굴 심판하겠나.

이번 선거를 통해 국민의힘이 비판하는 정당이 아니라 대안이 있는 정당. 진정한 비전이 있는 정당임을 보여드리겠다. 정치적 공격을 넘어서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당으로 거듭난다는 것을 부산 선거를 통해 보여드리겠다. 부산에서부터 정직한 대한민국 리더십, 혁신과 민주의 리더십 모범을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