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당대표 직무대행이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당대표 직무대행이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예정 부지 땅 투기 의혹이 날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이 국회의원 300명 전원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를 제안하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제안을 받아들였다. 다만 김 위원장은 현직 국회의원이 아니다. 

김태년 직무대행은 11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은 한점의혹도 허용되지 않는다"며 "민주당은 국회의원 300명 전원에 대한 국회 차원의 부동산 전수조사를 국회의장과 국민의힘에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은 이미 정부조사와 별개로 소수의원 보좌진 당직자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야당도 국회에 대한 국민 신뢰와 사회의 공정질서 확립을 위해 국회의원 전수조사에 적극 호응해주기를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부동산 전수조사) 해보자. 300명. 모두"라고 말했다.

공직자 가족이 시세 차익을 위해 부동산에 투자한 것도 문제라고 보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공직자가 되시는 분들은 자기 주변관리를 철저히 잘해야 하는데 공직자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자기 남편, 주변 사람에게 정보를 취득해서 투기 활동을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짓"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직무대행은 이날 오후 국회의원 전수조사를 건의하기 위해 박병석 국회의장을 만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