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는 4·7 재보궐 부산시장 선거에 출마한 박형준 국민의힘 후보 엘시티 의혹을 두고 공방이 일었다.<사진=연합뉴스>
▲ 1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는 4·7 재보궐 부산시장 선거에 출마한 박형준 국민의힘 후보 엘시티 의혹을 두고 공방이 일었다.<사진=연합뉴스>

1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4·7 재보궐 부산시장 선거에 출마한 박형준 국민의힘 후보 엘시티 의혹을 두고 공방이 일었다. 이에 국민의힘은 “허접한 가짜뉴스”라고 반박했다. 

신동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을 향해 박형준 후보가 가족 명의로 엘시티 아파트를 보유했다는 의혹에 대한 수사를 주문했다. 그는 “공직에 나가려는 사람은 있는 것도 팔지 않냐”며 “그런데 이 양반(박 후보)은 굳이 샀다. 버젓이 이렇게 되는 것은 검찰이 제대로 수사를 못 해서가 아닌가”라고 말했다. 

이에 박 장관은 “엘시티 의혹은 제가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할 때 국감 때마다 법사위원으로서 관심을 가졌던 사안”이라며 “의혹이 다시 불거지는데 엄정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오늘 법안 160여 개를 통과시킨다고 해서 발언을 삼가려고 했는데 민주당이 이성을 잃은 듯하다”며 “부산시장 선거 패색이 짙어지니 법사위에서까지 허접하기 짝이 없는 가짜뉴스를 가져와서 퍼뜨린다. 법사위 법안 심사에까지 그것을 갖고 오나”라고 일갈했다. 

장 의원은 “박형준 후보를 흔들려고 온갖 공작질을 하더니 하다 하다 안 되니 멀쩡한 캠프 조력자까지 정상적으로 매입한 집을 가지고 허위사실을 유포한다”며 “선거 앞두고 이렇게 흑색선전과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범죄자들은 법무부에서 처단해야 한다. 허위 사실 유포자는 국회의원이다. 엄단해야 한다. 공수처에서 수사하시라”고 강조했다.

그러자 신동근 의원은 "동료 의원에게 허접하다니"라며 "박 후보에 대해서 특혜분양을 받았다고 얘기했나. 뭐가 가짜뉴스냐. 매입한 것은 사실 아니냐. 어떻게 이렇게 동료 의원에 명예훼손성 발언을 하는지, 어떻게 공수처장이 수사하라고 협박하는 것인지 이해할 수 없다. 나중에 정권 잡아서 여당되면 무서워서 큰일 나겠다. 사과해라"고 맞섰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