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루프‧맞춤형 주거 사다리 정책 등 핵심 공약 소개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는 29일 <폴리뉴스>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부산에 혁신의 파동을 만들어 보겠다”고 강조했다. <사진=박형준 후보 캠프 제공>
▲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는 29일 <폴리뉴스>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부산에 혁신의 파동을 만들어 보겠다”고 강조했다. <사진=박형준 후보 캠프 제공>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는 “지금 제2도시로서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는 부산이 가장 필요한 시장은 바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의 마음을 알고 공감할 줄 아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면서 “부산에 혁신의 파동을 만들어 보겠다”고 강조했다. 

박형준 후보는 29일 <폴리뉴스>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우리 부산과 대한민국의 주역으로 살아갈 아이들과 젊은이들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부산시민 여러분들이 이런 위선과 반칙에 단죄의 회초리를 들어 불공정을 바로 잡아야 한다”며 “혁신의 리더십으로 정의가 살아있음을 보여줄 수 있도록 박형준이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선거운동을 진행하며 만난 부산 시민들의 반응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박 후보는 “부산시민들 경제가 너무 어려워 다들 힘들어 하고 계신다”면서 “무능한 정권의 경제정책 실패와 부동산 정책실패로 인한 집값폭등에 LH 투기 사태까지 경제적 고통에 더해 이 정권에 정말 분노하고 계신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핵심 공약으로 ▲어반루프(Urban Loop)로 ‘15분 도시’ 조성 ▲연령별 맞춤형 주거 사다리 정책 ▲1조 2000억원대 창업펀드 조성 ▲생활 행복·건강체육 도시 구현 등을 제시했다. 그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부산을 글로벌 도시의 흐름을 선도하는 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한 발판을 다지고자 한다”고 부연했다. 

그는 김영춘 후보와의 차별점으로 ‘생각의 힘’, ‘일머리’, 소통과 공감 능력을 꼽았다. 그는 “제 강점을 토대로 부산에 혁신의 파동을 만들어 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다음은 박형준 후보 서면 인터뷰 전문

Q. 박형준 후보의 출마의 변을 밝혀 주십시오. (왜 부산시장이 되려고 하는지, 박 후보의 강점은 무엇인지 함께 밝혀주십시오)
지금 제2도시로서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는 부산이 가장 필요한 시장은 바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의 마음을 알고 공감할 줄 아는 능력을 가진 사람입니다. 부산에 혁신의 파동을 만들어 보겠다는 각오로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Q. 박 후보께서는 부산을 어떻게 바꿀 계획이십니까. 박형준 후보의 부산비전과 핵심 정책을 밝혀주십시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부산을 글로벌 도시의 흐름을 선도하는 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한 발판을 다지고자 합니다. 제 공약 중에는 ▲어반루프(Urban Loop)로 ‘15분 도시’ 조성 ▲연령별 맞춤형 주거 사다리 정책 ▲1조 2000억원대 창업펀드 조성 ▲생활 행복·건강체육 도시 구현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1년 3개월 임기 동안 가장 집중하려고 하는 정책은 ‘창업펀드’ 조성입니다. 지난 20년간 전국의 지역 내 성장률은 연평균4.0%였습니다. 반면, 우리 부산은 ‘대한민국 제2의 도시’임에도2.7%로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청년들이 부산을 떠나고, 출산율도 나날이 감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산경제를 다시 성장시킬 동력은 ‘좋은 일자리’입니다. 창업펀드를 조성하고 대학들과 기업들을 연계시켜 제대로 된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산학협력 도시 ‘부산’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박 후보의 부산시장 선거의 캐치프레이즈, 슬로건, 핵심 선거캠페인은 무엇인지요 코로나 시대로 언택트 선거운동이 전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온라인 선거운동 계획도 말씀해 주십시오.
캐치프레이즈는 ‘내게 힘이 되는 시장’입니다. 부산이 많이 힘들고 특히 부산시민들이 지금 너무 힘들어하고 계십니다. 무엇보다 시민여러분들에게 ‘힘’이 되겠다는 마음으로 출마를 했기 때문에  ‘내게 힘이 되는 시장’을 선택했습니다. 슬로건은 ‘말이 통하는 사람’으로, 부산시민과 대화하고 듣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그 속에서 시민 분들의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고민하겠다고 생각했고, 핵심 선거캠페인 또한 같은 목표로 ‘부산에 힘이 되는 정책캠페인’을 진행해왔습니다. 매주 정책발표회를 통해서 부산의 현안을 짚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정책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선거 유세현장에서 시민들을 뵙고 인사드리면서 부산의 혁신적이고 구체적인 미래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각TV’ 코너를 통해서 부산시민여러분과 언택트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네이버TV 등 영상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고, 제가 제시하고 있는 부산의 정책은 물론 부산이야기 등 다양한 이슈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Q. 민주당 김영춘 후보와 비교해 본인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제가 가진 강점은 무엇보다 ‘생각의 힘’이 있다는 것입니다. 통찰력을 통해 부산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문제를 올바른 방향으로 풀어가는 힘이 있습니다.
두 번째 장점은 ‘일머리’입니다. 부산은 지금 ‘무엇’을 할 것인지 보다 ‘어떻게’할 것인지가 중요합니다. 즉 해결해야 할 문제를 구체적인 전략으로 해결해 내는 능력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시민운동과 청와대 국정 운영 등 여러 경험을 쌓으면서 실천적 지식인의 삶을 살았고, 일머리와 함께 실행 능력도 갖췄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소통과 공감 능력이 있습니다. 제 닉네임 중 하나가 ‘미스터 합리주의’입니다. 그동안 정치를 하든, 학문 생활을 하든, ‘내 생각이 100% 옳다’고 생각하고 접근한 적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에 진리가 숨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늘 경청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다 보니 ‘저 사람은 남의 이야기를 들을 줄 알고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려고 한다’는 이미지가 축적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 부산이 가장 필요한 시장이 바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의 마음을 알고 공감할 줄 아는 능력을 가진 사람입니다. 이런 제 강점을 토대로 부산에 혁신의 파동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Q. 이번 선거는 정권심판론과 야당 후보가 우세한 것으로 여론조사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민심을 어떻게 분석하고 계시는지요.
지난 27일 칸타코리아에서 정당지지도 조사결과를 보면 40대의 정당지지율은 서울의 경우 민주당 42.4%, 국민의힘 54.9%, 부산의 경우 민주당 43.0%, 국민의힘 45.6%로 모든 연령층에서 국민의힘이 이기는 것으로 나타나, 그동안 여권의 강력한 지지 기반이던 20·30대뿐만 아니라 40대도 등을 돌리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번 보선 최대 이슈가 집권여당의 실기로 무너진 ‘지역경제 활성화’이며 여기에 ‘LH 땅투기 의혹’이 터지면서 정부여당의 공정성과 신뢰가 추락한 것입니다. 민주당은 선거 초반 여당이 가덕신공항에 이어 엘시티 의혹과 사찰문제로 쟁점화를 시도하며 흑색선전으로 변질되고 있는 양상입니다. 국민들의 실망감이 팽배한 상황에서 민주당이 공약을 내고 떠들어본들 양치기소년 밖에 안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민주당이 네거티브 선거 전략밖에 낼 수 없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는 민주당도 민심이 이미 등을 돌렸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뜻이므로 자신들의 정책들의 실패를 인정하고 이번 보궐선거가 전임시장들의 성범죄에 따른 것임을 잊지 말고 국민들께 성찰하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입니다.

Q. 덧붙여 선거운동이 본격 시작되었습니다. 부산 유권자들을 만나보시니 현장에서 느끼는 민심은 어떠한지요.
부산시민들 경제가 너무 어려워 다들 힘들어 하고 계십니다. 무능한 정권의 경제정책 실패와 부동산 정책실패로 인한 집값폭등에 LH 투기 사태까지 경제적 고통에 더해 이 정권에 정말 분노하고 계십니다. 이런 상황에서 자신들의 잘못을 뉘우치기는커녕 지난 정권 탓만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민들 먹고살 걱정에 대한 고민보다는 의혹만으로 선거에 이길 궁리만 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역대 어떤 선거를 봐도 여당이 이렇게 지저분한 선거를 주도한 적이 없었습니다. 
민주당이 근거 없는 소문을 퍼뜨리고 이를 언론이 받아쓰고, 또 다시 민주당 국회의원 등 지도부가 총 동원돼 네거티브 흑색선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공영방송이 마치 선거보도를 탐사보도 하듯이 보도하고 여당은 이를 공격하는 수단으로 활용합니다. 전형적인 네거티브 매커니즘을 활용하는, 정말 나쁜 정권입니다. 
더욱 화가나 계신 것은 이번 선거가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권력형 성범죄 때문에 비롯되었다는 것입니다. 민주당은 그에 대한 반성으로 정책선거를 이끌어가는 것이 아닌 흑색선전만을 고집해 더욱 민심을 잃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서 우리 부산 시민분들이 역시 현명하시구나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냉엄한 심판을 해주실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Q. 이러한 민심을 볼 때, 필승 선거전략은 무엇입니까.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이번 보궐선거는 실정을 거듭하고 있는 현정권을 심판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제대로 심판을 위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많은 분들께서 투표장을 찾는 것입니다. 4월7일 투표일은 물론이고, 2일~3일간의 사전투표에도 부산시민들께서 투표해 참여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할 계획입니다. 부산이 세계적인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혁신적인 공약들을 시민여러분을 찾아 알리며, 정책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아울러, 오로지 흑색선전과 비방만으로만 선거에 입하고 있는 민주당에 맞서 강력하게 대응하고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Q. 그밖에 후보께서 부산시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면 전해주십시오
우선 마지막 일정까지, 현장에서 시민여러분들을 만나며 직접 시민분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땀 흘려 열심히 일하는 사람, 창의적 아이디어와 열정, 실력과 노력이 보상받는 공정의 가치와 기풍을 되살리는 사회가 되겠다고 약속하고, 또 호소할 것입니다.
이번 LH사건은 문재인 정권의 폭정, 내로남불식 국정운영 결과 국가 기강이 무너진 사건입니다. 공무원이 자신의 탐욕을 억제하고 유혹에 빠지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국가의 기본적인 일입니다. 그런데 집권여당은 앞에서는 '공정'을 약속하면서, 반칙을 저지르며 불공정에 앞장서 있었습니다.
우리 부산과 대한민국의 주역으로 살아갈 아이들과 젊은이들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부산시민 여러분들이 이런 위선과 반칙에 단죄의 회초리를 들어 불공정을 바로 잡아야 한다고 말씀드릴 것입니다. 혁신의 리더십으로 정의가 살아있음을 보여줄 수 있도록 저 박형준이 앞장설 것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