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긴급 기자회견서 오세훈 사퇴 촉구 

 4ㆍ7 재보선 사전투표가 시작된 2일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2일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서울 마포구 마포구 상암DMC 거리에서 열린 유세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4ㆍ7 재보선 사전투표가 시작된 2일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2일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서울 마포구 마포구 상암DMC 거리에서 열린 유세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가 2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사퇴를 촉구했다. 

선대위는 오세훈 후보의 "서울 내곡동 땅 의혹 관련 해명이 거짓말로 드러났다"면서 목소리를 높였다. 선대위 측은 "오 후보가 사퇴하지 않는다면 중대 결심을 할 수 있다"고도 했다.

박 후보 선대위는 이날 성명서를 발표하며 "오 후보는 내곡동 땅에 대해 관심을 표했다는 증거가 나오면 바로 후보를 사퇴하겠다고 했다"며 "이제 그 약속을 지킬 때가 왔다"고 말했다.

선대위는 "오 후보는 그동안 자신의 큰 처남이 내곡동 측량에 참여했다고 주장해 왔지만, 어제 KBS 보도로 사진과 증거가 공개되며 큰 처남이 측량이 대학원 행사에 참석했고, 일부 행사 순서가 아닌 전체 행사에 참석했다는 게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오 후보의 주장은 완전히 파탄났다. 거짓말과 말 바꾸기로 우리 국민과 서울 시민 유권자 여러분들을 속여 왔음이 낱낱이 밝혀졌다"고 했다.

선대위 전략기획본부장인 진성준 민주당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오 후보 주장이 허위라는 사실이 분명히 드러났으니 본인이 말한 데로 물러나야 한다"며 "상황에 따라 중대 결심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중대 결심이 무엇인가라고 묻자 "두고 봐 달라"고 했다.

선대위 종합상황본부장인 강병원 의원도 "정치인에게 중요한 것은 정직과 신뢰다. 신뢰가 무너진 정치인이 어떻게 1000만 시민을 상대로 시정을 펼칠 수 있겠느냐"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