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초선들 "원내대표 빨리 뽑자…정책위의장 분리선출"

<strong></div>김웅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strong>
김웅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14일 당대표 경선에 출마할 뜻을 밝혔다.

당 안팎에서 '초선 대표론'이 나온 뒤 처음으로 출마를 공식화한 것이다.

서울 지역구 초선인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의원 총회'에서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고 참석자들이 전했다.

의원들의 격려 발언도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보수정당 쇄신을 위해 초선급이 당권에 도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는 상황에서 '동료'들의 지지를 요청한 셈이다.

초선그룹 운영위원인 윤창현 의원은 총회 후 기자들에게 "우리 스스로도 매우 환영한다"며 "그러나 초선이라는 이유로 초선을 지지한다는 계파적 관점은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는 쪽으로 입장을 모았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우리 입장은 (초선) 계파를 만들자는 것이 전혀 아니다"라고도 덧붙였다.

한편, 초선의원들은 원내대표 선출 절차를 서두르자는 입장을 당 지도부에 전달하기로 했다.

당대표 출마를 고심하는 주호영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의 결단을 촉구하는 것으로도 해석된다.

정책위의장에 대해선 별도로 분리선출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