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카카오프렌즈에 친환경 섬유 ‘리젠’ 공급
‘리젠’ 적용한 보냉백 등 카카오프렌즈 친환경 제품 19일 출시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섬유 ‘리젠’을 카카오프렌즈에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효성티앤씨>
▲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섬유 ‘리젠’을 카카오프렌즈에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효성티앤씨>

 

[폴리뉴스 홍석희 기자]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섬유 ‘리젠’을 카카오프렌즈에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리젠은 버려진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폴리에스터 섬유다.

리젠이 적용되는 ‘프렌즈 그린라이프’는 카카오프렌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친환경 제품 라인이다.

이번 협업은 친숙한 캐릭터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루어졌다.

최근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다. 효성티앤씨는 이에 발맞춰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친환경 마스크, 티셔츠, 가방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카카오프렌즈는 올해부터 원자재와 포장재를 전부 친환경 소재로 전환하고 있다. 이번 효성티앤씨와의 협업이 첫 시도다.

프렌즈 그린라이프 보냉백은 재료부터 포장까지 친환경 소재를 통해 제작됐다.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500ml 페트병 3.3개로 보냉백 1개를 만들었다. 또한 생분해되는 친환경 봉투로 제품을 포장했다.

카카오프렌즈의 휴대용 간편 보냉백은 19일부터 카카오프렌즈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라이언과 어피치 캐릭터 디자인으로 가격은 1만9천 원이다. 이 외에 재사용 가능한 아이스컵, 도시락통, 물병도 만나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