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후덕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은 21일 오전 <상생과통일포럼>과 <폴리뉴스> 공동주최의 제16차 경제포럼에서 '경제주체의 위험을 완화하고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정책금융과 금융산업 전반의 노력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사진=이은재 기자>
▲ 윤후덕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은 21일 오전 <상생과통일포럼>과 <폴리뉴스> 공동주최의 제16차 경제포럼에서 "경제주체의 위험을 완화하고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정책금융과 금융산업 전반의 노력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사진=이은재 기자>

윤후덕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은 21일 오전 <상생과통일포럼>과 <폴리뉴스> 공동주최로 국민일보 빌딩에서 진행된 제16차 경제포럼에서 "경제주체의 위험을 완화하고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정책금융과 금융산업 전반의 노력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윤 위원장은 이날 "미국 바이든 행정부 대통령이 들어서면서 우리돈 2천조에 해당하는 돈을 푼다고 했다"며 "놀랍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하고 부러웠다. 어떻게하면 그렇게 돈을 풀 수 있나 따져보니 기축통화였다. 우리도 마음껏 풀 수 있으면 좋을텐데, 이 문제를 어떻게든 극복해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윤 위원장은 서면 축사를 통해 "미증유의 위기인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정부의 방역대응과 국민의 적극적인 협조에도 불구하고 서민 가계와 중소상공인, 기업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당장 고통을 겪고 있는 서민과 소상공인의 회생을 위한 노력도 지속되어야 하고 코로나19로 인해 급속도로 진행되는 세계적인 산업 생태계 변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상황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윤 위원장은 "특히 비대면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인공지능과 바이오 등 산업 분야가 빠른 속도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며 "다양한 경제주체들이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서 금융의 역할이 지대하다고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윤 위원장은 "취약계층의 위기 극복은 물론 중소상공인 지원 및 성장기업 발굴과 성장 등 경제주체의 위험을 완화하고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정책금융과 금융산업 전반의 노력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국회와 정부, 금융산업 주체가 한 자리에 모여 머리를 맞대는 오늘 포럼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 모색이 이뤄지길 고대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