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 재보선 직후 국민의힘 행태 개탄…"與 주자들도 전화와"

[연합뉴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당내 대권주자로 꼽히는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만나 4·7 재보선 이후의 당 상황을 개탄한 것으로 27일 알려졌다.

원 지사는 이날 CBS 라디오에 나와 김 전 위원장과 지난 주말 제주도에서 식사를 함께했다고 소개하면서 "똑같이 걱정했다. (당이) 이렇게 가면 안 된다고"라고 말했다.

그는 "민심을 담을 인물과 세력, 그게 국민의힘이 중심이 됐으면 좋겠는데, 지금 돌아가는 모습을 보니 과연 그게 어떨지 굉장히 괴로워하더라"고 김 전 위원장의 심경을 전했다.

원 지사 자신도 "지금 국민의힘은 어느 게 앞이고 어느 게 뒤로 가는 건지, 민심이 주는 신호등을 제대로 읽지도 못하고 정신 못 차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개인적 이해관계, 옛날에 자기가 모시던 사람(전직 대통령), 이런 것에 국민은 관심이 없다"며 "뭐가 우선인지, 뭐가 옛날이고 뭐가 미래인지, 분간을 못 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다만 김 전 위원장이 당을 다시 이끌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언제까지 부모가 뒤를 돌봐주고 과외 선생님이 과외를 해줘야 하나. 이제는 자기주도 학습을 해야 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도 "앞으로 대선 국면이 열릴 때 지금 여당으로는 안 되겠으니, 심지어 여당 주자 중 일부가 (김 전 위원장에) 전화를 한다더라"고 전했다.

김 전 위원장은 제주 여행을 마치고 다음주 서울로 돌아와 저서를 집필할 계획이다. 역대 대통령들의 실패를 되짚는 내용이라고 한다.

원 지사는 유력 대권주자로 떠오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선 "자기 검증과 국민에 대한 자기 증명을 하는 과제가 남아 있다"며 "(민주화 이후) 역대 대통령 중 선거를 한 번도 안 해 본 분은 거의 없었다"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