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성신여대 양보경 총장이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제공=성신여대>
▲ 7일 성신여대 양보경 총장이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제공=성신여대>

성신여대 양보경 총장은 7일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고고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한가지씩 적어 약속하는 캠페인으로, 실천하고자 하는 내용을 SNS에 게재하고 후속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동덕여대 김명애 총장의 지목을 받은 양보경 총장은 성신여대 텀블러와 다회용 가방을 들고,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GO, 지구환경은 지키GO’라는 실천 메시지를 공유했다.

양 총장은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는 습관이 미래 세대에게 물려줄 자연환경을 보전하는 ‘가치 있는 행동’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연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모으고, 자연 사랑을 함께 실천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 총장은 고고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최성규 성북경찰서장, 이엔코스 이수혜 대표를 지목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