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유승민’과 특별한 인연, 사무실서 같이 근무했고 아빠와도 관계 있다”

주호영 국민의힘 의원
▲ 주호영 국민의힘 의원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나선 주호영 의원은 27일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당대표 선호도 조사 1위를 기록한 여론조사에 대해 “너무 확대되고 많이 유포되는 것 같다. 여기에 어떤 움직임이 있지 않은지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주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이 전 최고위원이 여론조사기관들의 당대표 지지도 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는 결과들이 나오는데 대해 “민주당 전당대회 전에 여론조사가 3건이 있었다. 그런데 우리는 그제까지 벌써 11건이나 있고 우리 당의 전당대회 룰과 일치하는 방법의 여론조사가 아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것을 가지고 자꾸 유포하고 확대하다 보니 이게 당심에 혼란을 줄 수 있다. 우리 당원들의 판단에 어떤 혼란을 주거나 호도할 수 있다”고 강하게 우려하며 “여론조사에도 비용이 드는데 누가 이렇게 많이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좀 과도하다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나경원 전 의원이 이 전 최고위원을 겨냥해 ‘유승민계’라는 의미로 “특정계파의 그림자”가 비친다고 말한 대목에 대해 “당대표가 경선을 공정하게 관리해야 하는데 특정 대선후보와 친분 관계가 뚜렷하면 아무리 공정하게 한다하더라도 그게 시비가 되는 것”이라며 “아마 그런 점을 가지고 계파라고 한 것으로 본다”며 동조했다.

그러면서 이 전 최고위원을 향해 “(이 전 최고위원과 유승민 전 의원 간에)특별한 인연 관계가 많다. 그 사무실에서 근무한 적도 있고 또 아빠와도 관계가 있고. 이런 문제들 때문에 아마 그런 시비를 못 벗어날 것”이라고 이 전 최고위원과 유 전 의원의 사적 관계까지 언급했다.

주 의원은 이 전 최고위원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계파 논쟁에 대해 “계파라고 하면 주로 현역의원 중심으로 또 당대표가 되거나 대통령 후보를 중심으로 일어나는 것”이라며 “그런 계파라면 지금 유일하게 유승민 계파가 있다고 보도되고 있지 않나? 의원들 열 몇 명 정도가 계파를 형성하고 있다”고 당내 계파는 유승민계 뿐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유승민계로 분류되는 의원들이 자신은 계파가 아니라고 말하는데 대해 “그것이 계파인지 아닌지는 어느 정도 돼야 계파인지는 모르겠지만 친하고 자주 모이고 누구를 대통령 만들자, 이러면 계파 정도로 볼 수 있지 않은가?”라고 반문했다.

또 주 의원은 이 전 최고위원의 세대교체론에 대해 “인위적인 세대교체는 성공한 적이 없다”며 “우리 당은 총선 때마다 공천을 통해 과도한 세대교체를 해왔다. 지금은 세대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정권 교체가 중요하다. 세대교체 내세워 정권교체를 실패하면 그것만큼 바보짓은 없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당을 결속하고 야권을 통합하고 공정하게 경선을 관리해서 내년 대선을 이겨야 하는데 세대교체 하나만 가지고 대선을 이긴다는 보장이 없고 그렇게 돼서 됐을 때 있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위험부담이라든지 모험적인 성격을 어떻게 관리할 것이냐”며 “세대교체 하나만 가지고 우리 당원들이 큰일에 도박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얘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