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의혹 수사는 여든 야든, 장관 후보든 대통령 후보든 공평하게 적용돼야”

정세균 전 국무총리
▲ 정세균 전 국무총리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11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윤석열 전 검찰총장 수사에 반발하는 야당을 향해 “범죄의혹 수사는 여든 야든, 지지율이 높든 낮든, 장관 후보든 대통령 후보든 공평하게 적용돼야 한다”고 반박했다.

정 전 총리는 이날 페이스북에 국민의힘 의원들이 공수처의 윤 전 총장 수사에 대해 ‘윤석열 죽이기’, ‘신독재 플랜’라며 반발한데 대해 “내가 하면 수사고 남이 하면 신독재 플랜? 국힘당, 검찰수사에 대한 일관된 입장을 보여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지도자의 도덕성은 국가의 도덕성이다. 두 범죄인 대통령 이명박, 박근혜의 전철을 되풀이해선 안 된다”며 “윤 전 총장에 대한 도덕성 검증은 이제 시작이다. 부인, 장모님 아직 철저하게 검증해야 할 사안이 많다”고 추가적인 의혹에 대한 수사도 해야 한다는 뜻을 밝혔다.

김종민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국민의힘에서는 일제히 들고 일어나 ‘윤석열 죽이기’, ‘신독재 플랜’이라고 정치공세를 시작한다. 그 주장의 요지는, 지지율 높으니까 수사하지 말자는 것”이라며 “상대편은 사냥하듯 수사하고 자기편은 그냥 넘어가자는 건 그야말로 노골적인 내로남불 아닌가?”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문제가 있어도 대선지지율 높으니까 봐주자? 국민의힘 사람들 이런 식의 반칙이 처음이 아니다. 10여 년 전 이명박 때도 그 논리로 수많은 의혹을 덮고 갔다”며 “그 ‘이명박의 시간’을 뒷처리하느라고 대한민국과 국민들이 치른 비용이 얼마인가? 어게인 이명박, 어게인 BBK 이번에는 안통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윤 전총장이 대선에 출마하고 싶다면 뭘 해도 수사 안 받는 특권과 반칙을 내려놔야 한다. ‘친검무죄’의 반칙을 내려놔야 한다”며 “현직에 있을 때는 총장 권한을 이용해서 덮고, 그만두고 나서는 대선주자라고 국민의힘과 언론의 비호를 받아 덮고 있다. 불공정이고 반칙”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올림픽 경기에 출전하려면 도핑테스트를 받아야 한다. 기록이 1등 나오니까 도핑테스트 안받겠다? 특권이고 반칙이다. 윤석열 전총장도 경기에 출전하려면 도핑테스트 받아야 한다”며 “그 후에야 대선주자 윤석열 시간이 시작될 수 있다. 윤석열만이 아니라 누구나 그랬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