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22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인사안을 짤 때 공적인 판단을 거쳐서 공적인 인사를 했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22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인사안을 짤 때 공적인 판단을 거쳐서 공적인 인사를 했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22일 기소돼 재판을 앞둔 이성윤 서울고검장의 승진 조치에 대해 "사적인 입장에서 인사를 한 것은 단 1g도 있지 않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국민의힘 박형수 의원의 관련 질의에 "박 의원의 평가는 다르겠습니다만 인사안을 짤 때 공적인 판단을 거쳐서 공적인 인사를 했다고 자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장관은 "이 고검장이 당시 현안 사건이 계류된 서울중앙지검장에 유임될지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었다"면서 "그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것이 저의 공적인 판단"이라고 했다.

이 고검장이 '김학의 불법출금 사건' 수사에 대해 외압을 행사했다는 혐의를 받는 것에 대해서는 "전체 과정에서 법무부 장관으로서 나름대로 적정하다고 판단해서 서울고검장으로 (승진시켰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이 "기소된 상태로 검찰권을 행사하는 것이 부적절하기 때문에 검찰 역사 70년 사상 피고인이 승진된 경우는 없었다"고 하자, 박 장관은 "과거의 인사 기준과 저의 인사 기준은 다를 수 있다"고 반박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