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유승민 등 폐지 주장에 원희룡 공개 비판

원희룡 제주지사가 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열린 '희망오름' 출범식에서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원희룡 제주지사가 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열린 '희망오름' 출범식에서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여성가족부 폐지를 놓고 분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준석 대표와 유승민 전 의원, 하태경 의원 등 일부 대권주자가 나서서 여가부가 제 역할을 못 한다며 한목소리로 폐지를 주장하자 반대편에서는 '젠더 갈등을 부추긴다'며 맞서는 양상이다.

당 대권주자인 원희룡 제주지사는 7일 기자들과 만나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사건 등에서 보여준 (여가부의) 잘못된 행태에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이해한다"면서도 "'혐오'의 논의로 끌고 가는 움직임에 편승하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원 지사는 "젠더 갈등을 부추기는 식의 폐지론에는 반대한다"며 "개인의 주장으로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자유지만, 당론으로 이를 정하는 것은 강력하게 반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 최고위원은 SNS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인위적으로라도 여성의 참여를 끌어올려야 하는 영역이 정치"라며 "능력이 엇비슷하다면 여성 장관, 여성 지자체장을 발탁해 일정한 숫자까지 끌어올려야 하는 게 당면 과제"라고 반박했다.

조 최고위원은 "여가부 이름을 '양성평등부' 등으로 바꿀 필요성은 있으나, 양성평등을 촉진할 부처나 제도는 필요 없다는 식으로 젠더 갈등을 부추기는 것은 또 다른 분열의 정치를 하자는 것"이라고도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