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흑마늘주식회사, 흑마늘 1.8t 일본 수출 선적식 가져

남해군 흑마늘 남해공장에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으로 수출할 흑마늘 선적식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남해군>
▲ 남해군 흑마늘 남해공장에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으로 수출할 흑마늘 선적식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남해군>

경남 남해군은 지난 16일 관내 ‘남해군흑마늘주식회사’가 흑마늘 1.8t을 일본 홈쇼핑 업계 1위 업체인 샵채널에 납품했다고 19일 밝혔다.

정윤호 남해군흑마늘주식회사 대표는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직접 일본 오사카 거리에서 홍보물을 나눠주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2012년 말부터 일본 QVC 홈쇼핑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며 수출 물꼬를 텄다.

2015년 일본 QVC 방송 내 식품 분야 최대 판매량을 달성하고 2016년에는 완판을 기록하며 해외 바이어의 관심도 이어져 50만 불 수출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정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 동안 수출길을 막혀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다시 수출길이 열었다.

정윤호 대표는 “그동안 품질향상과 제품개발에 힘써온 시간을 보상받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며 “이를 계기로 남해군 마늘의 우수성과 남해군흑마늘주식회사의 흑마늘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것 같다”고 말했다.

선적식에 참석한 장충남 남해군수는 “지역의 주 소득원인 남해마늘로 꾸준한 제품개발을 통해 오늘 다시 일본 수출을 위한 선적행사를 가진데 대하여 정윤호 대표님을 비롯한 회사 관계자 여러분께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며 “남해군에서도 수출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업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여 지역의 수출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되는 흑마늘 상품은 일본 TV홈쇼핑 업계 1위인 샵채널을 통해 이달 말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