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좀 더 신중했어야 한다"
권성동 "尹이 당내 인사가 아니라는 이유로 강 건너 불구경..."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국민의힘 중진들이 이준석 당대표를 향해 쓴소리를 쏟아냈다. 

21일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는 최근 이슈가 된 이 대표의 언행에 대한 중진들의 고언이 이어졌다. 

홍문표 의원(국민의힘, 4선, 충남 홍성군예산군)은 이 대표가 제기했던 '여성가족부 폐지설'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홍 의원은 "국가의 기본 틀인 정부 부처를 개편하는 문제가 나왔을 때 (이 대표가) 좀 더 신중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선을 앞두고 이런 큰 문제를 건드릴 때는 신중해야 한다"며 "선거 전에 내놓을 공약과 집권한 뒤 해야 할 공약이 있는데, 마구 쏟아내면 우리가 감당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윤 전 총장을 '당근'에 비유한 발언에 대해서도 질타가 나왔다. 

윤 전 총장과 가까운 사이로 알려진 권성동 의원(국민의힘, 4선, 강원 강릉시 )은 "범야권 유력 후보가 당내 인사가 아니라는 이유로 (그를 향한) 정치 공작이 벌어지는데도 강 건너 불구경 식으로 지켜보는 것은 제1야당의 직무유기"라고 지적했다.

대외협력위원장인 권영세 의원(국민의힘, 4선, 서울 용산구)도 권 의원과 비슷한 취지의 조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는 전날 연합뉴스TV와 인터뷰에서 윤 전 총장의 입당을 촉구하며 "저는 당근이 없으면 비빔밥을 안 먹는다"고 말해 그를 '당근'에 비유했다. 

이 대표는 회의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남에서 "(중진 의원들의 의견이) 다 쓴소리였다"면서 "대선 경선 관리에 대한 좋은 제안을 주셨고, 정책기능을 강화해야 한다는 말씀도 있었다"고 말했다. 

홍 의원 등의 지적에 대한 입장을 묻자 이 대표는 "그런 비판이 가능하다"면서도 "(정부조직 개편안을) '뿅'하고 인수위에서 만드는 게 아닌 만큼 사전에 국민께 알릴 필요가 있다"라고 했다.

이어 "대선 후보와 당이 함께 논의해야 하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할 필요는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