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정진석 등 친윤계 다수 참여…"후보 지지는 국민·당원 자유"

권성동 의원 등 국민의힘 의원들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외 대선후보 입당 촉구 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기자회견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권성동 의원 등 국민의힘 의원들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외 대선후보 입당 촉구 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기자회견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민의힘 소속 의원 40명은 26일 성명서를 내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등 당밖 주자들의 입당을 촉구했다.

성명에는 정진석 권성동 이양수 유상범 의원 등 이른바 당내 '친윤계' 의원들이 다수 참여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입당하는 모든 외부 주자에게 차별 없는 공정한 경선을 보장하고 여권의 네거티브 공세로부터 적극적으로 보호하겠다며 "정권의 탄압에 맞서 싸웠고, 국민의 큰 기대를 받는 윤석열 예비후보의 입당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또 "김 전 부총리 등 국민의 기대를 받는 다른 주자들께도 호소드린다"며 "정권교체를 위한 가장 확실하고 효과적인 플랫폼에서 한바탕 축제 같은 경선을 벌여가자"고 말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열 가지 중 아홉 가지 생각이 달라도 한가지 생각, 정권교체로 나라를 정상화하고 국민이 진짜 주인인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을 같이하는 모든 사람이 힘을 합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는 윤 전 총장의 최근 발언을 인용한 것이다.

권 의원은 성명서 발표 직후 기자들에게 "오늘 항변은 윤석열 후보 지지가 아닌 입당 촉구 성명"이라며 "가급적 빨리 입당해서 우리 당 경선플랫폼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는 것이 윤 전 총장이나 당을 위해 바람직하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성명 참여 명단에 대해서도 "(윤 전 총장을) 지지하는 분도 있고, 입당할 때 지지하겠다는 의사가 있는 분도, 단순 지지자도 있다"면서 주요 당직을 맡고 있거나 다른 주자에 지지 의사를 밝힌 의원들은 제외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당내 일각의 '친윤 계파' 논란에도 "계파 이익을 위해 활동할 때 부정적인 시선에서 계파라고 보는 것 아닌가"라며 "대권 경쟁 국면에서 어느 후보를 지지하느냐 마느냐는 것은 국민의 한 사람,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자유로운 결정"이라고 반박했다.

윤창현 의원(왼쪽 네번째), 권성동(왼쪽) 등 국민의힘 의원들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외 대선후보 입당 촉구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윤창현 의원(왼쪽 네번째), 권성동(왼쪽) 등 국민의힘 의원들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외 대선후보 입당 촉구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