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가 27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 별관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자료를 정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가 27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 별관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자료를 정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30일 오세훈 서울시장을 향해 다주택자인 김현아 전 의원을 서울도시주택공사(SH) 사장 후보자로 지명한 결정을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서민주택 공급 책임자에 다주택자를 임명하는 것은 참으로 부적절한 인사권 행사"라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아파트와 서초구 잠원동 상가 등 4채의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7일 시의회 인사청문회에서 "내 연배에는 지금보다 내 집 마련이 쉬웠고, 주택 가격이 오름으로써 자산이 늘어나는 시대적 특혜를 입었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3주택자인 최정호 전 국토부 장관 후보자가 내정됐을 당시 김 후보자가 강하게 비판한 것을 언급하며 "정작 본인(김 후보자)이 4주택자였다면 어이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오 시장이 그걸 알고 임명을 추진했을 리는 없지만, 뒤늦게 그런 사실이 밝혀졌으면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며 "기존 주택을 매각한다고 그 잘못이 해소되는 게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오 시장은) LH 광풍으로 당선된 서울시장"이라며 "(민심을) 무겁게 받아들이시라"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