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와 하태경 의원이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향해 견제구를 날렸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5일 BBS 라디오에서 최 전 원장이 전날 대선출마 선언 후 기자들과의 질의응답 과정에서 '준비가 안 돼 앞으로 공부하겠다'는 취지로 말한 데 대해 "아주 경악했다"고 비판했다.

원 전 지사는 "대통령 후보라는 것은 공부하는 자리가 아니라 국정에 대한 이미 준비된 능력을 증명하는 자리"라며 "여기 와서 공부하겠다는 것인가"라고 했다.

원 전 지사는 이날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서도 "실망스럽기 짝이 없다"며 "(역량을) 증명할 준비가 안 됐다고 한다면 공부부터 하시고 차후에 도전하시라"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하 의원은 국회에서 공약 발표 후 기자들과 만나 "(감사원장은) 정치적 중립에 있어야 하는 분인데 이렇게까지 강하게 정치를 해야 했던 필연적인 이유가 약한 것 아닌가 하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준비 안 된 후보라는 게 너무 쉽게 드러난 것이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이와 관련, 이준석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 밖에서 입당해 선거를 치르는 분들은 부족한 부분이 노출될 수 있다"며 "국민이 정치인에 기대하는 것은 더 나아지는 모습"이라고 최 전 원장을 엄호했다.

최 전 원장이 온라인으로 질의응답을 받는 출마선언식을 진행한 것을 높이 평가하며 "공감한 부분도 많았다"고 했다.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가 5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가 5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경선관리위 주최 행사에 유력 대권주자들이 불참하면서 불거진 '지도부 패싱' 논란을 놓고서도 갑론을박이 이어졌다.

원 전 지사는 라디오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겨냥해 "1등 주자가 자유롭게 국민들을 만나고 다녀야지 하시는데, 그러려면 입당을 왜 했나. 밖에서 하시지"라며 "국정은 혼자 못 이끈다. 아마 큰 착각을 하고 계신 것"이라고 비판했다.

다만, 하 의원은 "당 지도부에서 의욕이 너무 앞서서 '원팀 경선'을 하려다 보니 그 취지만 훼손되는 모양이 나오는 것에 대해 깊이 생각했으면 좋겠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 대표는 경선준비위 일정 패싱 논란에 대해서는 "당 대표와 알력으로 해석하면 경선준비위에 계신 분들이 상처받을 일 아닌가"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