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 미사일’ 실은 드론으로 IS 고위 간부 제거
“추가 테러 의심 차량” 제거… “목표물 제거 후, 차량 대규모 폭발”

바인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26일 성명에서 '끝까지 찾아내 보복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사진=연합뉴스.
▲ 바인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26일 성명에서 "끝까지 찾아내 보복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정인균 기자] 미군은 지난 27일(현지 시간) 무인 비행기(드론)를 이용한 암살 작전으로 IS 테러 기획자 1명을 사살하고 1명을 부상 입혔다고 전했다. 그로부터 2일이 지난 29일엔 “추가 테러 의심 차량” 한 대를 추가로 저격해 폭파했다고 전했다.

WSJ에 따르면, 미군은 테러 기획자를 제거하기 위해 ‘닌자 미사일’이라고 불리는 ‘R9X’를 사용했다. 이 미사일은 폭탄을 사용하지 않고, 칼날을 사용해 목표물을 제거한다. 목표물에 도달하기 직전 6개의 칼날이 펼쳐져 덮치는 방식이라, 민간인 등 무고한 인명피해를 방지한다.

이날 제거된 인물은 IS-K의 고위 간부로 파악되고 있으며, 지난 테러의 계획자인지 혹은 추가 공항 테러 계획을 세운 인물인지는 아직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미 국방부 대변인은 27일 브리핑에서 “민간인 사상자는 없었다”며 “파키스탄 국경 근처 아프간 동부 낭가하르 지방에서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첫 번째 암살 후, 바이든 대통령은 28일 대국민 성명에서 “이것은 마지막 보복이 아닐 것”이라며 IS에 대한 추가 보복이 더 있을 것임을 천명한 바 있다. 그는 이어 “앞으로 24~36시간 안에 추가 테러가 일어날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며 “미군은 안전을 위협하는 모든 요소를 제거할 것”이라 단호하게 말했다.

바이든의 발언 얼마 후, 두 번째 보복이 시행됐다. 미군은 “추가 테러 의심 IS 차량”을 폭파했다고 29일 전했다. 정확한 사상자 수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CNN의 보도에 따르면 6명의 어린이를 포함한 9명의 가족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