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과 함께 디지털로 전개..."궁중문화 아름다움 느낄 수 있을 것"

디지털 ‘후 궁중 문화 캠페인’ (사진제공 LG생활건강)
▲ 디지털 ‘후 궁중 문화 캠페인’ (사진제공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문화재청과 함께 전개하는 디지털 궁중 문화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0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디지털 ‘후 궁중 문화 캠페인’은 덕수궁을 배경으로 음악, 퍼포먼스, 의상 등이 어우러진 종합 예술로 궁중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 이는 ‘후’가 2015년부터 문화재청과 함께 전개해오고 있는 궁중 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보인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해 캠페인의 주제는 ‘왕후의 염원(Royal Wish)’이다. 이 영상은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 22호 침선장 임순옥 장인이 왕후의 의상과 장식을 제작 및 제공했으며, 각 분야에서 인정 받고 있는 안무가(차진엽), 의상디자이너(민천홍) 등 전문가들의 협업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영상 속 ‘환유 국빈세트 궁중자수함’은 올해 ‘후’와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 80호 자수장 최유현 장인의 예술적 조우로 탄생했다.

후 마케팅 담당자는 “후는 지난 6월 온라인 VR전시로 경복궁 교태전에 전시한 ‘환유 국빈세트’와 장인의 궁중 자수 작품을 선보였다"며 "이번 궁중 문화 캠페인도 디지털로 마련해 언제 어디서든 궁중 문화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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