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로운 호남 표심으로 민주 정부 4기 수립" 당부

<strong></div>전북서 기자회견하는 추미애 전 장관</strong><br>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17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북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북서 기자회견하는 추미애 전 장관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17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북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인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은 17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사건은 검찰·언론·야당 카르텔의 정치공작"이라고 주장했다.

추미애 전 장관은 이날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표적 국기문란인 이 사건은 검찰이 보복성 고발장을 작성해 야당에 전달하면, 야당은 정치공세와 검찰 수사를 촉구하고, 언론은 이를 부풀려 개혁을 저지한 검·언·정 카르텔의 '주거니 받거니' 정치공작"이라고 부연했다.

또 "윤 전 총장은 자신이 저지른 일을 덮어버리고자 추미애와 박지원 국정원장 탓을 하고 있지만, 그와 국민의힘은 후과(後果·뒤에 나타나는 좋지 못한 결과)를 단단히 치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온 호남 경선과 순위 경쟁을 의식한 듯 전남 출신의 이낙연 전 대표에 대해 날을 세웠다.

이어 "개혁이 두려운 자, 사익을 추구하는 자는 리더의 자격이 없으며 민주개혁 세력의 진정한 대선후보가 될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동훈 사법연수원 부원장(검사장)이 전날(16일) 추 전 장관을 공무상 비밀 누설 등 혐의로 고위공직자 범죄수사처에 고발한 데 대해서는 "윤 전 총장이 만들고 싶어하는 프레임으로, 어처구니가 없다"고 잘라 말했다.

그러면서 "사법 정의를 실천해야 할 검사장이 일반인도 다하는 압수된 휴대전화의 비밀번호를 공개하지 않는 것은 사법 방해"라며 "진실을 호도하지 말고 여러 의혹의 진상규명을 위해 비밀번호를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