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코끼리, 다리·귀 나온 상황···전체 그려질 것"
"이런저런 얘기 듣고 있어···극도로 말을 아끼고 있다"
"민주당과 대한민국을 위해 책임을 다할 것" 경선 완주 시사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27일 오후 부산 연제구 부산시의회에서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마친 뒤 회견장을 나서고 있다. 이 전 대표는 '대장동 개발비리 본질은 부정부패라며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 설치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27일 오후 부산 연제구 부산시의회에서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마친 뒤 회견장을 나서고 있다. 이 전 대표는 "대장동 개발비리 본질은 부정부패라며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 설치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선 후보가 27일 정국을 강타한 '대장동 게이트'와 관련해 "저도 이런저런 이야기를 듣고 있지만 극도로 말을 아끼고 있다"고 의미심장한 발언을 꺼냈다.

이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 진행자가 인터뷰에서 "화천대유 문제가 '국민의힘 게이트'이냐, 설계자는 이재명 지사 측 아니냐는 등 복잡하다. 큰 그림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를 묻자, 이낙연 후보는 "차차 나오게 될 것"이라고 묘한 여운을 남겼다.

이 후보는 "지금은 큰 그림 중에 코끼리라고 치면 코끼리 다리, 귀도 나오고 하는 상황으로 언제일지 모르지만 코끼리 전체가 그려지지 않겠나 싶다"고 지적했다.

진행자가 "이 후보가 그리는 큰 그림이 있는지"라고 묻자, 이낙연 후보는 "어렴풋하게나마 짐작은 한다"면서 "저도 이런저런 얘기를 듣고 있지만 극도로 말을 아끼고 있다"며 말을 삼갔다.

그러면서도 "우선 진실을 밝혀 그에 합당한 처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공영개발이라고 했지만 그 금액들이 너무 커서 우리가 해결해야 할 과제도 그만큼 커졌다"며 "피해를 호소하시는 분도 나타나고, 문제는 상당히 복잡해지고 있다"며 '대장동 게이트'가 가져올 파급력에 대해 언급했다.

한편 앞서 치러진 25·26일 호남 경선에서 이재명 후보를 따라잡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저를 지지해주신 분들에게 더욱 감사하며, 지지해주지 않으신 분들의 마음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전했다.

또 호남 표심이 이재명 후보에 손을 들어준 점에 대해서는 "권리당원과 대의원 (표심은) 예전부터 정해져 있었다"며 "민심이 출렁이기가 비교적 어려운 분들"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민주당과 대한민국을 위해 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경선 완주 의사를 거듭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