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정신병원 감금 관련 '결정적 제보' 있어"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대선 캠프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은 설훈 의원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두고 “본선에 올라가면 진다는 것이 객관적 사실”이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대선 캠프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은 설훈 의원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두고 “본선에 올라가면 진다는 것이 객관적 사실”이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대선 캠프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은 설훈 의원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두고 “본선에 올라가면 진다는 것이 객관적 사실”이라면서 "구속 발언을 정정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설 의원은 12일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현재 상태로 고(GO)를 하면 원팀에 결정적 하자가 생긴다. 이재명 후보가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흠결들이 있다. 대장동 외에도 전과 부분도 있고 스캔들 부분도 있다"며 "원팀이 안된 상태에서 우리가 본선에 가서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원래 본선은 1~2프로 파이로 결론이 난다. 흠결이 있고 경선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는 결정적인 사실이 있다. 본선에서 '이길 수 있겠느냐?' 진다는 것이 객관적인 사실"이라고 말했다.

설 의원은 이어 "아직 이의제기 신청에 대한 결정이 안났다. 두고 봐야 겠지만 이 상태로 간다면 당 분열 사태를 그대로 두고 가겠다는 것이다. 지도부가 사안을 이대로 두면 안된다. 분열된 상태로는 안 된다. 결선 조건을 따르면 된다"고 주장했다.

설 의원은 정세균·김두관 후보의 반응에 대해서도 "어제 상황과 지금 상황은 다르다. 상황을 들여다보면 이것이 아니구나 '결선을 가야 하는 것이구나'라고 생각을 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중도 사퇴로 무효표 논란의 당사자가 된 정세균 전 총리와 김두관 의원은 이 지사가 민주당 후보로 선출되자 지지 의사를 표명한 바 있다. 정 전 총리는 '원칙을 지키는 일이 승리의 시작'이라고 했고 김두관 의원도 '원칙을 훼손하려는 세력은 당 역사에 큰 죄를 짓게 될 것'이라며 이낙연 전 대표 측에 결과에 승복하라고 촉구했다.

설 의원은 이 지사에 대한 '결정적 제보'가 있다는 이전 인터뷰 발언에 대한 질문에 "저는 당자들을 만나서 직접 이야기를 들었다. 여러 사람들 최소 3사람을 만나서 이야기를 들었다. 대장동과 관련해서였다. 이재명 지사와 연루돼 있다고 말을 했다"며 "정신병원 감금 문제도 이야기 들었다. 형님 정신병원 감금문제와는 다른 사안이다"고 말했다.

한편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11일 이 후보와 현충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우리 당은 어제 이재명 후보를 20대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확정 발표했고, 제가 추천서를 전달했다"며 이 전 대표 측의 이의제기를 사실상 거부했다.

설 의원은 또 '앞서 이재명 후보의 구속 가능성을 말했는데 정정할 생각이 있느냐'는 진행자 질문에 "정정하고 싶지 않다"며 "그런 상황이 올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져 있다라는 것은 객관적 사실"이라고 말했다.

설 의원은 지난 7일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 후보가 성남시장 때 추진한 대장동 개발 사업과 관련해 '배임 가능성'을 지적하면서 "(이 후보가) 구속되는 상황 가상할 수 있다"고 말해 이 후보 측으로부터 반발을 산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