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보호막 쳐도 상식 갖춘 사람들은 모두 누구인지 짐작"

국민의힘 대권주자 윤석열 예비후보는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연루돼있음을 강하게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대권주자 윤석열 예비후보는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연루돼있음을 강하게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예비후보가 최근 논란이 되고있는 천화동인1호의 실소유주로 추정되는 '그분'을 이재명 경기도지사로 규정하고 법 앞에 떳떳하게 심판받을 것을 주문했다.

윤 후보는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장동 게이트와 민주당의 '내부자들'은 모두 '그분'으로, 이재명 지사를 가리키고 있다"고 주장하는 글을 올렸다. 

윤 후보는 근거로 천화동인 1호로 알려진 김만배 씨가 실명을 거론하지 않은 채 "'그분'이라며 추측과 여지를 남기는 표현을 쓴 자체가 그렇다"고 말했다. 그는 김 씨의 이같은 언사가 "여당의 대선 후보를 추측하도록 암시를 해 검찰과 여권 핵심부를 압박하면서도, 실명은 말하지 않아 보호막을 친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아무리 보호막을 쳐도 상식을 갖춘 사람들은 모두 '그분'이 누구인지 짐작한다"며 "3차 경선에서 이낙연 전 대표를 압도적으로 지지한 표심은 결국 민주당 지지자들조차 대장동 게이트가 이재명 게이트라는 사실을 알고 걱정하고 있음을 드러낸 것"이라 주장했다. 

윤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을 "여당의 내부자"라 칭하며 설 의원의 발언도 언급했다. 그는 설 의원이 확신을 가진 이유로 "'결정적 제보자' 3명의 제보를 확보했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제보를 근거로 이재명 지사가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이라고 강력하게 주장하는 것"이라 했다. 

설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 지사의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연루에 대해 "저는 당사자들을 만나서 직접 이야기를 들었다. 여러 사람 최소 세 사람을 만나서 이야기를 들었다. 대장동과 관련해서였다. 이재명 지사와 연루돼 있다고 말을 했다"며 "신뢰할 수 있는 인물이다. 다만 본인들이 나서기를 두려워하고 있다"고 말해 파장을 일으켰다.

또 이 후보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구속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 자신의 과거 발언에 대해 "정정하고 싶지 않다"며 "그런 상황이 올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졌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마지막으로 구속된 유동규 씨를 거론하며 "측근 중의 측근 유동규, 이재명과 함께했던 지난 10년여 그의 인생과 대장동 의혹을 둘러싼 행적은 그 윗선, 즉 '그분'이 누구인지 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윤 후보는 "유동규가 추가이익을 환수한다는 조항을 삭제해 성남시가 환수할 수 있었던 이익을 화천대유에 몰아주게 됐다는 것 다 아실 것"이라며 "그가 환수 조항을 삭제할 때 일곱 시간 동안, 누구를 만나 무엇을 논의했느냐는 합리적 의심 때문에 ‘유동규의 7시간’이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의문의 답은 비교적 간단하다. 그의 윗선인 이재명 지사가 본인이 대장동 개발을 설계했다고 말한 적이 있지 않습니까?"라고 물었다. 

그는 "이런 상황인데도 이재명 지사는 적반하장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국민을 미개인 취급하며 거짓을 진실로 둔갑시키려 괴벨스식 선동을 반복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의 인내에도 한계가 있다"며 "이 지사는 본인이 '그분'임을 고백하고, 당당하게 특검 수사를 자청,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이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철저한 수사 지시를 내린 것에 대해 "늦었지만 당연하다"면서도 "뒤늦은 철저 수사 지시보다 청와대 핵심관계자가 대통령과 여당 후보와의 회동 가능성을 언급한 것을 더 우려한다"며 걱정의 목소리 냈다.

윤 후보는 "대장동 게이트를 철저히 수사하라고 해놓고, 의혹의 핵심 당사자인 이재명 지사를 만나겠다는 것은 모순이고, 선거 중립을 지켜야 할 대통령으로서 매우 부적절한 처신"이라며 "검찰은 대통령의 입장과 상관없이 국민의 입장에서 대장동 게이트를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문 대통령과 이 후보간 만남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최근 (이 지사 측으로부터) 면담 요청이 있었다"며 "면담에 대해 어떻게 할지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지난 10일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이 후보가 최종 후보로 선출된 것과 관련해 "민주당 당원으로서 이 지사의 후보 지명을 축하한다"며 "경선 절차가 원만하게 진행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