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공정과 상식 모두에게 적용돼야 한다고 분명히 말했다”
“정치권은 네거티브 전쟁 그만…문제 해결에 포커스 둬야”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은 “사과가 불충분하다고 생각돼 국민들께서 새로운 것을 요구하신다면 저희 당은 겸허히 순응할 자세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윤석열 후보의 사과가 부족하다’는 지적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윤 후보가 배우자 사항에 대해 나름대로 사과를 했다"며 "부족한 점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윤 후보는 분명 자신이 주장한 공정과 상식이란 게 모든 사람에게 적용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분명히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점은 앞으로도 계속 지켜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여야 대선후보간 네거티브 공방에 우려를 표하며 “정치권에 분명하게 당부드리고 싶다. 더 이상 네거티브 전쟁은 그만했으면 하는 말씀을 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민주당에게는 “현 정부가 무엇을 잘못하고 내놓을 게 없어서 집권여당 후보를 가진 정당이 계속해서 네거티브만 갖고 선거를 한다는 게 상식에 맞는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민들이 건강과 생명에 위협을 느끼고 있고 이 사태가 어느 기간 지속될지 아무도 예견할 수 없다"며 "경제여건도 매우 불평등한 상황을 보이고, 내년도 경제전망 예측도 매우 어렵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대선을 계기로 집권하게 될 대통령 후보들이 내년도에 해야 할 일이 굉장히 막중한데도 정치권은 네거티브 전쟁을 하고 있지 않나 생각된다"며 "후보들이 문제를 직면해 해결할 것인가에 포커스를 맞춰 논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네거티브 전쟁을 그만하고 실질적으로 국민 민생과 우리나라 경제 앞날을 위해 각 후보가 어떤 주장을 내걸고 경쟁하는지 이 점에 몰두해야 한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국민의힘 선대위에서 코로나 사태에 대한 특별위원회를 가동하고, 그 특위는 윤 후보가 직접 주재하면서 이끌어갈 예정"이라며 "집권시 중단없이 코로나 대책을 세울 방안을 마련하고 거기서 생길 제반 경제문제,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코로나 이전 상황으로 어떻게 회복시킬 수 있을까 하는 문제를 다루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