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측 "선배 정치인 이름 팔지 말고 성숙해져라" 경고
안철수 측 "어린아이 징징거림, 가벼운 언사는 당내로만"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왼쪽)와 손학규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 <사진=연합뉴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왼쪽)와 손학규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손학규 대통령 예비후보 측이 손 후보를 언급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게 "선배 정치인 이름 함부로 팔지 말라"고 경고했다.

손 후보 측 설영호 대변인은 4일 '손학규의 소명으로서의 정치, 이준석과 다르다'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미래가 촉망되는 청년 정치인이 이번 기회에 성숙한 정치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의총에서 일부 의원이 제기한 대표직 사퇴 요구에 대해 '이 사람들이 손학규한테 단련된 이준석을 모른다'라고 발언했다. 또 만약 조수진, 김재원 최고가 대의를 위해 사퇴한다면 또 최고위원을 임명하겠다. 안철수를 임명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손 후보는 바른미래당 대표 시절 이 대표를 비롯한 유승민계 인사들로부터 대표직 사퇴 압박을 받았다. 이날 발언은 당시 상황을 언급한 것으로 손 후보를 대놓고 조롱한 발언이다.

설 대변인은 "손학규 대표의 소명은 지금도 통합의 정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것이고, 제왕적 대통령제를 폐지하고 의회 중심의 참된 민주주의 길을 가고자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시 이준석 최고위원과 일부 당원들이 손학규 대표를 몰아내려 했으나, 손 대표는 제3지대 정당을 지키기 위해 대표직을 놓을 수 없었다. 이 최고위원 등이 바른미래당을 장악하여 미래통합당으로 통합하고자 했고, 이 대표는 결국 미래통합당으로 가지 않았나"고 반문했다.

함께 거론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측 역시 날선 비판을 내놨다. 신나리 선대위 부대변인은 "이 대표는 지금 움직일 수 있는 것이 그의 입밖에는 없다 하더라도, 그 가벼운 언사를 당내로만 쏟아내 주길 기대한다"고 했다.

그는 전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여러 구설수로 몸살을 앓고 있는 이 대표가 궁지에 몰리니 사리분별이 어려운 모양"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야권 유력 대선후보인 안 후보를 자당 최고위원으로 임명하겠다는 이 대표의 발언은 정치인으로서 그의 책임의식과 기본적 품성에 또 한 번 의구심을 품게 만든다"고 지적했다.

신 부대변인은 "자당 내홍으로 경황이 없는 것은 이해하나, 경쟁 후보에 대한 기본 예의조차 망각한 이 대표의 이번 실언은 몸에 맞지 않는 옷을 걸친 어린아이의 징징거림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