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프로필 더 상세히 올릴 것…뭘 할진 모르겠다”
“송영길 불출마 선언, 국민들이 진정성 판단하실 것”
“안철수와 단일화 토론회? 사실 아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씨가 인터넷 포털에 프로필을 제공해 별도 페이지를 개설해 네이버는 지난 24일 밤 '김건희'를 검색하면 그의 사진과 이력이 나타나도록 했다. <사진=네이버 캡처>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씨가 인터넷 포털에 프로필을 제공해 별도 페이지를 개설해 네이버는 지난 24일 밤 '김건희'를 검색하면 그의 사진과 이력이 나타나도록 했다. <사진=네이버 캡처>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무속인으로 알려진 건진법사가 윤석열 후보 배우자 김건희씨의 회사 코바나컨텐츠 고문을 맡았다는 보도에 대해 윤 후보는 “고문이라고 하는 건 금시초문”이라고 일축했다.

2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윤 후보는 환경‧농업‧스포츠 공약 발표 뒤 기자들과 가진 질의응답 시간에 최근의 ‘무속 논란’과 관련, 이렇게 답했다.

이어 오늘 김씨가 네이버에 직접 자신의 프로필을 올린 것에 대해서는 “본인이 직접 올렸다”라며 “좀더 상세하게 올릴 생각이라고, 그 얘기를 듣고 막 올라왔다. 뭘 할지는 저도 모르겠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것에 대해서는 “기자회견문이 도는 걸 저도 오기 전에 조금 봤는데 거기에 대해서 논평하긴 이르다”면서 “선거에 임박해서 전격적인 이런 발표를 하는 것에 대해서 국민들이 그 진정성이나 이런 것들을 판단하실 것이 아닌가 저도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측 인사가 참여해 야권 단일화를 논의하는 토론회가 열린다는 보도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선대위 산하 과거 정권교체동행위원회의 김동철 위원장이 나가신다고 보도가 됐는데, 제가 판단하기로 본인이 과거에 안 후보와 당을 함께 했기 때문에 순수하게 개인적 의견으로 본다. 당이나 선대본부, 저와는 무관하다는 걸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선을 그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