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대책본부-원내지도부 연석회의
권영세 “네거티브 강력 대응…사고 조롱‧상대 비하 없어야”
김기현 “李, 까도까도 새로운 비리 의혹 쏟아져 ‘까도리’”

국민의힘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과 김기현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본부-원내지도부 연석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과 김기현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본부-원내지도부 연석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국민의힘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연루된 의혹을 집중 추궁하며 공세의 강도를 높였다. 또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됨에 따라 네거티브가 과열되고 있는 양상에서 구설에 휘말리지 않도록 내부 단속에 나섰다.

17일 국회에서 진행된 선거대책본부-원내지도부 연석회의에서 이 후보의 성남지사 시절 법인카드 부당사용과 업무추진비 횡령, 경기도지사 시절 ‘그림자 대선조직’ 의혹 등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권영세 “배우자 일탈 넘어 李 관여한 조직적 횡령”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은 "이재명 부부의 황제갑질 사건 파도파도 끝이 나지 않고 있다"며 "국민이 납득할 해명을 내놓든지, 이제라도 부부 함께 수사받는 게 국민께 올바른 도리"라고 말했다.

권 본부장은 "이 후보가 성남시장 시절 점심 9끼, 저녁9끼 먹은 사용 내역과 각 부서를 총동원해 사용한 흔적도 드러났다. 해외출장기간 국내서 사용한 의혹도 제기됐다"며 "국민은 초밥 10인분 어디갔는지 5급 공무원 배씨가 말한 기생충 누군지 궁금해한다"고 추궁했다.

그러면서 "이 사건은 부인인 김혜경씨의 일탈을 넘어 이 후보가 관여한 조직적 횡령범죄란 합리적 의심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라고 꼬집었다.

또 대선 정국에서 네거티브가 과열되고 있는 것에 대해 주의를 당부했다. 그는 "이 후보와 민주당이 말 안 되는 네거티브를 벌이지만 우린 결코 그 길을 따라가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네거티브 공세엔 즉각 강력하게 대응하되 무엇보다 유세 현장 사고 조롱하거나 상대를 비하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구성원 개개인 실수가 당을 욕되게 할 수 있음 명심하고 남은 선거운동 기간 구설수 없도록 더 언행을 주의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김기현 “이재명은 ‘까도리’…‘수내동 그림자 대선조직’ 해명하라”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 후보의 분당 아파트 옆에 경기주택도시공사 직원들의 합숙소였다는 의혹에 대해 이 후보가 해명할 것을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 후보의 최측근인 정진상, 김현지는 경기도 공무원인데 얼굴과 직무가 제대로 안 알려져 있다. 이들이 '수내동 그림자 대선 조직'으로서 은밀하게 준비했고 김혜경은 경기도민 혈세로 이들을 뒷바라지한 거 아니냐”면서 "진실을 하나도 빠짐없이 해명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몰아붙였다.

또 이 후보를 겨냥해 "아무리 까도까도 계속 새로운 비리 의혹이 쏟아져 나오니 정말 ‘까도리’ 후보가 아닐 수 없다"며 "경기도 법인카드로 초밥과 샌드위치를 많게는 30인분까지 배달시켰단 것과 관련해 국민들은 그 많은 걸 누가 먹었는지 궁금해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몇 가지 퍼즐을 맞추면 이상한 사실에 의문이 생긴다"며 "GH(경기주택도시공사) 합숙소를 2020년 8월 이 후보 자택 옆으로 옮겨서 사장이 불법적으로 사용하면서 이 후보 대선 공약 준비를 한 것이 아니냐는 합리적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만약 사실이라면 이 후보가 몰랐단 건 더더욱이 말이 안 되고 경기도민 세금으로 자신의 개인 선거 준비 비용을 쓴 것"이라며 "국민들은 수내동 2402호의 진실을 알고 싶어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은 지금 이 후보와 민주당이 '검찰 공화국' 운운하며 신경질적 반응을 보이는 이유가 그간 자신들이 저지른 잘못이 많아서 도둑이 제 발 저린 격이라는 사실을 잘 짐작하고 계신다"며 "법과 원칙이 살아있는 대한민국을 원하는 절대다수 국민은 민주당과 이 후보의 기만술에 속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재옥 “자금 횡령한 김원웅, 책임 회피 말라”

윤재옥 선거대책부본부장은 국회 카페 수익금으로 비자금을 조성해 사퇴한 김원웅 광복회장에 대해 법의 심판을 받을 것을 종용했다.

윤 부본부장은 "(김 회장은) 불법행위로 떠나는 순간에도 뻔뻔하기만 하다"며 "사람을 볼 줄 몰라서, 감독 관리를 잘못해서 라는 거짓 핑계도 기가 막힌데, 특정 언론사를 거론하면서 마치 언론 탄압을 당한 것처럼 거짓프레임을 씌워 본인의 치부를 감추는 모습에 국민은 경악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남의 탓으로 일관하는 김씨는 사퇴로 책임을 회피하지 말고 엄중한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도 했다.

그는 "김씨를 존경하는 마음의 형이라고 불렀던 민주당 후보에게, 김 회장의 어떤 면을 존경한다는 것인지 묻고 싶다. 독립운동가 유족과 자녀를 위한 사업에 쓰여야 할 광복회 자금을 횡령해 사욕을 채웠는데도 존경한다는 말인가"라면서 이 후보의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이철규 “尹 사법개혁 왜곡시켜 갈등 부추기지 말라”

이철규 전략기획부총장은 윤 후보가 발표한 사법개혁안에 대해 여당이 ‘검찰권 강화’로 공세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윤 후보는 검찰에 대한 국회 통제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검찰 출석이 가능하게 하고 검찰을 직접 통제하는 사법개혁안을 발표했다”며 “지금까지 청와대와 법무부장관이 검찰을 권한 뒤에 숨어서 그로 인해 발생한 현실을 지난 5년간 똑똑히 목도해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부총장은 “그런 차원에서 검찰총장도 동일하게 국회에 출석해 소관업무를 보고하고 통제 받도록 하는 사법개혁안을 검찰권을 강화한다는 프레임을 씌워 보고를 내놓고 있다”며 “윤석열 후보의 사법개혁을 왜곡시켜서 갈등 부추기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회의 참가자들은 청년보좌역의 제안에 따라 유세현장에서 사망사고를 당한 국민의당 관계자들을 위해 잠시 묵념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